전체기사

전체기사

고우리

고우리 “인생의 2막… 하나님 이야기 시작”

“이제부터 내 인생의 2막을 써 주실, 나를 통한 하나님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각종 방송과 기업 등 사내 교육 강사 활동을 하며 열심히 살았던 고우리, 그렇지만 노래는 한 번도 불러본 적 없었다. 그런 그녀가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게 되면서, 하나님 앞…
NAE

美 복음주의 교회들, 오순절 맞아 코로나 희생자들 기린다

미국 내 코로나19 희생자 수가 1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전미복음주의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Evangelicals, NAE)가 그들을 위한 애도의 날을 갖고 기도에 동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NAE는 26일(이하 현지시각) 성명을 통해 “5월 31일 오순절 주일을 맞아, …
2020 WE KOREA 국회포럼

‘나쁜 차별금지법 반대 전국연합’ 출범

성별 정체성 차별금지 사유 포함, 현행 법 체계 정면 위배하는 처사 사이비 종교 공개 비판도 금지돼 21대 국회 개원을 앞두고,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반대하는 단체들이 ‘진정한 평등을 바라는 나쁜 차별금지법 반대 전국연합(이하 진평연)’을 결성하고, 2…
서울신대

‘거시적으로 본 6.25전쟁과 한국사회’ 대토론회 6월 9일 개최

서울신학대학교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 제90회 정기세미나가 오는 6월 9일 ‘거시적으로 본 6.25전쟁과 한국사회’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와 자유역사포럼이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6.25전쟁 70주년을 기념해 대토론회로 진행된다. 세미나…
김종준 목사

합동 김종준 총회장, 회복 위한 특별기도주간 선포

예장 합동 총회장 김종준 목사가 담화문을 통해 국가와 교회의 회복을 위한 한국교회 특별기도 주간과 날을 선포했다. 김 총회장은 26일 “지구촌 전체가 코로나19 팬데믹 현상으로 여전히 어려움에 처해 있지만, 우리 대한민국은 방역 당국과 의료진 그리고 시민…
인간의 흑역사

약할수록 강해지는 역설의 능력, 우리 삶에 드러나길

인간의 흑역사 톰 필립스 | 홍한결 역 | 월북 | 276쪽 | 14,800원 약하기 때문에 쓰임받지 못했는가? 하나님 떠난 인간의 능력 실패할 뿐 알면서도 약할 때 하나님보다 ‘능력’ 하나님은 약한 자를 사용하신다. 능력은 하나님에게 그리 중요한 것이 아니다. 아브…
기생충

참으로 정치적이었던 영화, <기생충>

정치에 종속될 때, 예술은 반드시 타락한다 정치적 이념 실현 위한 구체적 방법 제시해 감독 성향 따라 좌편향 사회로 정치적 도구 러시아가 소비에트 사회주의 연방공화국이던 때에 나는 그 땅의 문학 기행을 시작했다. 공화국으로 선언되기 직전인 1989년 봄이…
유튜브 예배 설교

부목사는 담임목사보다 설교를 잘 하면 안 되는가?

부교역자로 한 교회를 섬기던 때의 일입니다. 연말이 되면 주보를 새로 디자인하는데, 오랜 시간 고생한 디자인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기획사에 디자인을 넘기고 새해에 첫 번째로 주보를 인쇄했습니다. 그럴 때면 참 기분이 좋아집니다. 10월부터 연말 …
김영한 박사

[김영한 칼럼] 한국교회 미래와 차세대 신앙교육(II)

III. 전인적 인간 교육으로서 신앙 교육 1. 종교인 교육 아닌 인간 교육: 학교나 사회에서 정직을 실천하는 하나님의 사람 교육 오늘날 필요로 하는 기독교 교육이란 종교다원화시대에 기독교인을 만드는 특정한 종교 교육이 아니다. 신앙교육이란 종교인을 만드…
도널드 트럼프

트럼프, 中의 홍콩보안법 추진에 “구체적 조치” 압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각) 중국의 홍콩보안법 추진과 관련, 이번 주 중에 모종의 조치가 있을 것이라고 중국을 압박했다. 미국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중국이 오는 28일 홍콩보안법 제정을 밀어붙이는 가운데, 미국 측이 구체적인 조치에 나설 것…
퍼스트 뱁티스트 교회

코로나 펜데믹 기간, 전도와 교회 출석이 더 늘어났다?

코로나 팬데믹의 여파로 미국 내 현장 예배가 중단된 중에도, 온라인 사역을 통해 유대인을 전도하는 등 성장하고 있는 교회가 있어 주목된다. 미국 뱁티스트뉴스는 미시시피주 걸프포트에 위치한 퍼스트 뱁티스트 교회가 유대인 여성인 리사 허프를 전도한 이야…
예배당, 교회, 신앙, 예배,

英 국회의원들, 보리스 총리에 “교회 예배 재개해 달라”

영국 국회의원들이 보리스 존슨(Boris Johnson) 총리 앞으로 교회 예배를 재개해 줄 것을 촉구하는 서한을 보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6일(현지시각) 텔레그래프를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이들은 서한에서 교회의 문을 다시 개방하여 영국인들이 개…
서울시 브리핑 나백주 시민건강국장

“교회, 방역수칙 대체로 준수… 소모임 연결고리 파악 중”

서울시가 교회의 주일예배보다 소규모 모임을 전파 경로로 하는 감염을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27일 서울시 코로나19 정례 브리핑에 따르면 도봉구 은혜교회 목사가 25일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26일 도봉구 50대 남성과 20대 남성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은혜교회…
사랑제일교회 주일예배

전광훈 목사의 사랑제일교회, 강제 철거 당하나

전광훈 목사가 시무하는 서울 장위동 사랑제일교회가 강제 철거 위기에 놓였다. 서울북부지방법원(북부지법)은 지난 14일 장위10구역 재개발 조합 측이 사랑제일교회를 상대로 제기한 명도소송에서 조합 측에 승소 판결을 내렸다. 명도소송이란 부동산 권리자…
헤일리 비버

헤일리 “저스틴 비버와 결혼 후, 예수님과 관계 깊어져”

저스틴 비버의 아내 헤일리가 최근 진행된 인터뷰에서 “결혼 이후 예수님과의 관계가 계속 깊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26일(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헤일리는 유튜브 힐송 채널과의 인터뷰에서 “결혼 생활에 대해 배운 점이 있다면 말해 달라…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