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마이크 폼페이오, 그렉 로리,

美 폼페이오 장관 “매일 성경 읽으며 하나님께 지혜 구해”

마이크 폼페이오(Mike Pompeo) 미 국무장관이 한 인터뷰에서 매일 성경을 읽으며 하나님께 지혜와 인내를 구한다고 말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최근 미 캘리포니아에 소재한 대형교회 하비스트크리스천펠로우의 그렉 로리(Greg Laurie) 목사와의 화상 인터뷰에서 “매일 …
여성가족부 어린이 추천책

‘나다움 어린이책’에 분노한 학부모들 “조기성애화 빼박”

여성가족부(장관 이정옥)가 성인지 감수성을 바탕으로 한 ‘나다움 어린이책’ 3,200권 전달식을 25일 개최한 가운데, 일부 책에 대한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여성가족부가 추진하는 ‘나다움어린이책’은 나다움을 찾는 어린이책 교육문화사업 일환이다. 영유아…
한국 순교자의 소리

印尼 기독 여성 “테러로 생긴 흉터까지 복음의 도구로…”

최근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교회에서 발생한 테러로 심각한 화상을 입은 인도네시아 여성의 신앙을 소개했다. 지난 2018년 5월 13일, 인도네시아 ‘수라바야 중앙 오순절 교회(Surabaya Central Pentecostal Church)’…
빛과진리교회 PD수첩

빛과진리교회, 이번에는 “PD수첩, 과잉 취재” 주장

26일 오후 MBC PD수첩에서 빛과진리교회 사태를 다룬 방송 ‘대변 먹이는 교회, 노예가 된 교인들’ 편을 26일 오후 10시 50분 방영하는 가운데, 빛과진리교회(담임 김명진 목사) 측은 “과잉 취재”를 주장하고 나섰다. 빛과진리교회 측은 22일 서울서부지법에 명예훼…
픽스 스튜디오, 디즈니,

美 디즈니 ‘픽사’, 동성애자 주인공 애니메이션 논란

미국 월트디즈니의 자회사 픽사스튜디오가 성소수자를 전면에 내세운 애니메이션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 25일(현지시각) 뉴욕타임즈(NYT) 등 외신에 따르면, 픽사는 스트리밍서비스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9분짜리 단편 애니메이션 ‘아웃’(Out)을 선보였다. 이 …
유기성

유기성 목사 “신천지서 돌아오길 원하는 이들, 연락 달라”

선한목자교회(유기성 목사)가 신천지에서 정통 교회로 돌아오길 원하는 이들을 위한 상담을 시작했다. 유기성 목사는 24일 예수동행칼럼에 신천지 탈퇴를 원하는 이들에게 선한목자교회가 펼치고 있는 캠페인 ‘아버지의 기쁨’ 웹 페이지에 글과 연락처를 남겨…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 (세기총) 노숙인 섬겨

세기총,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8회기 시작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조일래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가 21일 서울역 인근 ‘(사)참 좋은 친구들’에서 어려운 이웃인 노숙인들과 함께 밥을 나누는 행사로 제8회기를 시작했다. 이날 행사는 세기총 제8-1차 임원회의를 마친 후, …
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

퀴어축제 조직위 “행사 취소하지 않았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25일 MBC 뉴스외전에서 “퀴어축제 주최자가 (축제 개최를) 취소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으나,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 측은 SNS를 통해 “개최 취소는 아니다”고 말했다. 박원순 시장은 “시민 중 누구라도 시청광장을 쓰겠다는 분들…
총신대

“이상원 교수 해임한 총신에 자녀·후원금 보내지 말자”

성희롱 아니라는 의견 무시하고 징계 요구 정당한 방어권 행사, 2차 피해 유발로 판단 다른 교수는 1개월 정직, 징계 양정이 과도 ‘동성애 동성혼 합법화 반대 전국교수연합(대표 제양규 교수, 이하 동반교연)에서 ‘총신대는 이상원 교수에 대한 부당한 해임 결…
함준수 교수

“총신대, 근본 정신 훼손하는 최악의 결정 한 듯”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이하 협회)가 최근 총신대학교 이사회와 총장, 교수인사위원회에 이상원 교수 해임 결정을 취소할 것을 요청했다. 협회는 ‘이상원 교수 해임 결정 취소 요청에 관한 건’이라는 제목의 소청에서 “상상하지도 못할 소식을 접했다”며 …
트루스포럼

트루스포럼 “총신대, 바른 가르침의 울타리 돼 달라”

총신대 트루스포럼(이하 트루스포럼)이 25일 총신대학교의 이상원 교수 해임과 관련해 성명서를 발표했다. 트루스포럼은 “이상원 교수 해임 철회를 촉구하며”라는 제목의 성명에서 “잘못된 일이 마땅히 바로잡히길 기대한다”고 했다. 트루스포럼은 “근래…
조니 무어,

美 교계 지도자들, 현장 예배 재개 촉구한 트럼프에 감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교회와 예배당 등 종교시설을 ‘필수적인 장소’라고 선언하고 주 정부에 ‘현장예배 재개를 허용하라’고 촉구한 데 대해 미 복음주의 지도자들이 적극적인 환영과 감사를 표하며 지혜롭게 교회를 재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평화한국

“나라와 민족의 아픔 안고 한반도·열방 섬기는 기도”

사단법인 평화한국(이하 평화한국)이 제14회 세이레평화기도회를 2020년 6월 5일(금요일)부터 25(목요일)까지 전국의 교회와 단체를 순회하며 진행한다. 금년 주제는 ‘요단에 들어서라(여호수아 3장 8절)’이며, 소주제는 ‘평화: 용서(한이레), 화해(두이레), 사랑(세…
뷰티플마인드

장애인·소외계층 아동 ‘뷰티플마인드 뮤직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뷰티플마인드에서 장애인 및 비장애 소외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음악교육지원 프로그램 ‘뷰티플마인드 뮤직아카데미’의 하반기 신입생을 오는 6월 10일까지 모집한다. 국내 대학 교수급의 전문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는 뷰티플마인드 뮤직아카데…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