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정세균 국무총리.

정세균 총리 “정부 행정조치, 특정 종교 겨냥 아냐”

정세균 국무총리가 정부의 행정조치는 특정 종교단체를 겨냥한 것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정 총리는 26일 자신의 SNS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죽음의 신비를 묵상하는 고난주간의 여정 속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라는 낯선 불안과 마주하고 있…
퀴어축제

성전환 수술 없는 성별 정정, 반대 청원 20만 참여

대법원이 지난 3월 16일부터 성별 정정 변경 신청 시 성전환 시술 의사의 소견서를 ‘필수 첨부 서류’가 아닌 ‘참고서면’으로 변경한 가운데, 이를 반대하는 청원에 20만명이 참여했다. ‘성전환 수술, 즉 외부성기 수술 없이도 남녀 성별을 변경하는 성별정정…
서해수호의 날

“당연히 기억돼야 할 천안함, 이념 갈등 소재 돼 안타깝다”

한국대학생포럼(회장 전창렬)이 최근 사단법인 한국역사진흥원(이사장 전유리)과 함께 “서해 수호의 날 추모 행사 -‘서해’의 그날, 잊지 않겠습니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해수호의 날’을 추모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참석자 일동은 국립서울현충…
코로나 구호물품

사랑밭, 코로나19 예방키트 500개 구로구 취약계층에 전달

실천하는 NGO 함께하는 사랑밭은 25일 코로나19 확진자가 수도권에 대거 발생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 구로구 취약계층 아동과 어르신을 위한 구호 물품 500상자를 구로구청을 통해 긴급 지원했다고 밝혔다. 사랑밭은 “현재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확…
한사랑장애영아원

코로나19로 침체된 아동들 위해 화분과 꽃 지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이 이마트와 함께 전국 아동양육시설 50개소에 1억 원 상당의 봄맞이 화분 세트를 지원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코로나19로 어두워진 분위기 속에 어린이들에게 잃어버린 봄을 되찾아 주기 위해 ‘봄맞이 화분 세트’ 지원을 …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방문

박양우 문체부 장관 “기독교계의 노력에도 관심 가져 달라”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 박양우 장관이 기독교 예배에 대한 지나친 비판 여론에 안타깝다는 입장을 표명하며 종교계의 이해와 협조를 구했다. 그는 26일 긴급 입장문을 통해 “그동안 대다수의 개신교회가 이미 주일예배를 영상예배 등으로 대체해 주셨고 부득이…
하이패밀리 송길원

코로나19 예방수칙, 몸은 지켜도 가족은 못 지켜요

행복가정 NGO (사)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 목사, 김향숙 박사)가 코로나19 방콕으로 인한 ‘가족갈등예방수칙’을 발표했다. 하이패밀리는 “수그러들 기미를 보이지 않는 코로나19. 앞으로 15일간인 4월 5일까지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화되고 있다. 일상 복귀를…
변창배 박종화 김진호 조효정 이성희 시와그림 김정석

작은 교회 섬기는 특별예배, 이성희·박종화 목사 설교

순수복음방송 CTS기독교TV(이하, CTS)는 코로나19로 온라인 예배가 어려운 작은 교회를 섬기며 온라인 예배 활용이 어려운 취약 계층을 돕기 위해 CTS주일특별예배를 방송한다. 성남지역 12개 교회가 후원하는 이번 특별예배는 CTS아트홀에서 주일특별예배를 녹화했다…
CPR

“N번방 사건, 방역 시급한 음란 바이러스”

다음 세대를 위한 찬양을 고민하고 연구하는 팀 CPR(예배팀장 박진희)이 최근 ‘텔레그램 N번방’ 사건에 대해 공분하며 “음란에 대한 예방 교육이 정말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CPR은 “요즘 온라인으로 예배하시느라 사역자분들, 그리고 예배자분들 모두 고생하…
포항 한동대 지진

포항지진 공동연구단, 다양한 연구 활동

11·15 포항지진 관련 정부조사연구단 발표 이후 1년간 국내외 전문가 및 11.15 지진 지열발전 공동연구단(이하 공동연구단)이 다양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부조사연구단에 참여했던 국내외 전문가들은 2019년 한 해 동안 국제 학술지 사이언스 및 지진학 연구…
‘새하늘 새땅 증거장막성전 예수교선교회’ 법인 사무소

서울시의 ‘법인 취소’에 신천지 측 반응은…

박원순 서울시장이 26일 신천지 관련 사단법인 ‘새하늘 새땅 증거장막성전 예수교선교회’ 설립 허가 취소 결정을 발표했다. 이날 박 시장이 밝힌 법인 취소 결정의 주된 이유는 본질적으로 정관에 규정된 목적과 사업 등이 신천지와 동일하다는 것, 국민의 생명…
트럼프, 기도,

트럼프, 코로나19 사태 속 목회자들에게 기도 요청

미국 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7만 명 이상 확산 중인 가운데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목회자들로부터 기도를 받았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5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보수주의 단체인 가족연구위원회(Family Research Counci…
드라마 구해줘

“국회의원 선거, 이단 사이비 집단 불법 운동 주의해야”

바른문화운동국민연합(바문연) 공명선거 감시단에서 4·15 총선을 앞두고 사이비 이단의 불법 선거운동에 대한 주의를 요청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바문연 공명선거감시단은 “2020년 4월 15일 총선을 앞두고 과도한 선거 경쟁이 펼쳐지는 가운데, 이단 사이비 교…
최일도 목사

“이상한 나라의 이상한 봉사자들… 자랑스럽다”

‘밥퍼’의 최일도 목사가 무상급식 도시락을 재개한지 나흘째 된 26일, 페이스북을 통해 근황을 했다. 최 목사는 “하루에 백 명씩 배식인원이 늘고 있어 염려가 된다. 월요일보다 화요일, 화요일보다 수요일, 수요일 보다 오늘 더 많은 분들이 도시락을 받기 위…
YMCA

“N번방 사건, 여성·아동·청소년 성착취이자 인권 침해”

한국YMCA가 25일 내국민의 공분을 산 ‘텔레그램 n번방’ 사건과 관련해 성명을 발표했다. YMCA는 N번방 사건에 대해 “여성·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극악무도한 성착취이자 인권침해 사건”이라고 비판했다. 또 “N번방 사건은 자본과 성별 권력에 기대어 경계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