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대부분 아이들이 활력 넘치는데… 우리 아이는 왜 의지가 약할까

유달리 의지력이 약한 아동이 있다. 아동은 생기발랄하고 활력이 넘치는 생명력을 보일 때인데 말이다. 아동의 의지력은 그대로 생명력의 상징이다. 생명의 새로운 싹이 싱싱하게 자라나듯, 아동은 그런 싱싱함을 풍겨야 한다. 그것이 생명의 향기요 에너지이기 때…
트럼프.

트럼프 “코로나19 사태, 부활절까지 정상화 희망”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오는 부활절(4월 12일)까지 경제 활동을 포함해 미국이 정상적으로 가동되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24일(이하 현지시각) 폭스뉴스와의 화상 인터뷰에서 “나는 부활절까지 이 나라가 …
빅마마 이혜정

빅마마 이혜정 “과거에 거주했던 대구, 안타까움 커”

요리연구가이자 방송인인 빅마마 이혜정이 코로나19로 결식 위기에 놓인 경북 아동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에 물품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물품은 ‘이혜정의 간편국세트’ 400세트(약2,000만원 상당)로 경북 내 양육시설에 제공될 계획이다. 이혜…
코로나 극복 지원

대구성시화, 어려운 교회와 학원선교단체에 성금

대구성시화본부(대표본부장 김홍기 목사)는 25일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를 통해 모금된 전국 각지와 해외 성시화운동본부 후원금을 비롯한 자체 모금한 성금을 대구의 어려운 교회와 학원선교 단체에 전달했다. 후원금은 예배를…
고영일

기독자유통일당 “문재인 정부의 지오영 군병력 투입 특혜 규탄”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 변호사)가 24일 “문재인 정부의 지오영 군병력 투입에 대한 특혜를 규탄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 당은 “문 정부는 공적 마스크 유통업체인 지오영과 백제약품에 독점적 특혜를 준 것도 모자라 2주 넘게 마스크 재포장 작업에 …
코로나 구호물품

이노트리-함께하는 사랑밭, 코로나19 구호 물품 서울 저소득 가정에

함께하는 사랑밭과 토탈 IT 서비스 전문기업 이노트리는 23일 코로나19 구호 물품 160상자를 서울 지역아동센터와 보육원 시설 아동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가 펜데믹을 선언한 가운데 함께하는 사랑밭과 이노트리는 구호 물품을 저소득 가정 아동을 중심…
칼 렌츠 목사, 힐송교회,

뉴욕 힐송교회 칼 렌츠 목사, 코로나19 확진

뉴욕 힐송교회 칼 렌츠(Carl Lentz) 목사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릴리저스뉴스서비스(RNS)가 24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전날 인스타그램 생방송을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알린 렌츠 목사는 RNS와의 인터뷰에서 “사람들 안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마치 사…
부산 온천교회

중대본 “신천지 관련 집단 발병 많아… 온천교회 조사 중”

신천지와 관련된 소규모 집단 발병 사례가 상당수인 것으로 전해졌다. 중앙방역대책본부(이하 중대본)는 25일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신천지 교회 관련된 소규모의 여러 집단 발병이 굉장히 많다”며 “특히 대구‧경북지역의 의료기관, 요양원, 사회복지 시설 …
프랜시스 챈 목사

프랜시스 챈 “코로나19, 잃어버린 영혼 위한 기회로”

프랜치스 챈(Francis Chan) 목사가 “코로나19 사태를 잃어버린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위대한 기회로 삼자”고 강조했다. 또 “두려움에 굴복하지 말고, 우리가 사랑, 기쁨, 평화를 잃어버리지 않았음을 보여주자”고 했다. 챈 목사는 3월 20일 자신이 운영 중인 ‘Crazy…
전 초교파신문 광고국장 심효은(심해정) 전도사

신천지 위장 언론 전 국장, 10여년 만에 추가 폭로

10여 년 전 기독교계에 침투했다가 발각된 신천지 언론 ‘기독교초교파신문’(이하 초교파신문)의 전 광고국장이 신천지의 실태를 고발했다. 초교파신문 설립 멤버로서 편집부국장과 사업부국장 및 광고국장 등을 역임했던 것으로 알려진 심효진 씨(본명 심해진)…
“보혈의 십자가를 기억합니다”

코로나19 겪는 ‘특별한 사순절’, 고난을 보는 두 가지 시선

본문: 로마서 8장 17-18절 고난은 인생의 필수과목이다 대학교에 들어가면 선택과목과 필수과목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선택과목은 선택을 할 수 있는 과목이고 필수과목은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과목입니다. 필수과목은 내가 듣기 싫다고 해서 듣지 않아도 되는…
한국교회연합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한교연 “감염 종식 위해 희생한 교회를 범죄집단 매도”

한국교회연합(대표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한국교회에 대한 억압과 위협을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한교연은 25일 성명을 통해 “한국교회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병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기 이전부터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선제적이고 자발적…
저스틴 비버, 에배

저스틴 비버, 1억 3천만 팔로워에게 예배 영상 공유

기독교인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가 22일 주일 자신의 팔로워들에게 온라인으로 예배 드리는 영상을 공유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날 비버는 아내 헤일리와 함께 1억 3천만 명의 팔로워들을 온라인 예배로 초청했다. 그는 인스타…
정성진 목사. ⓒ말씀과순명 유튜브 캡쳐

정성진 목사 “정치적 견해 교회로 끌어들이지 말아야”

정성진 목사(거룩한빛광성교회 원로)가 25일 아침 ‘말씀과 순명’ 기도회에서 “교회에서 정치적 이념으로 갈등하는 일이 없도록 모두가 좌우로 치우치지 않는 평화의 사도가 되자”고 강조했다. 정 목사는 이날 “좌우로 치우치지 말라”(신 28:1-14)는 제목의 설…
이만희 기자회견 현장에서 검체 채취에 실패한 질본

[기자의눈] 정부, 교회 향한 ‘집착’ 버리고 ‘찐’ 방역 나서야

전 세계가 비상에 걸렸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때문이다. 세계보건기구의 3월 23일 보고서 기준 확진자는 332,930명에 달한다. 지난해 12월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에서 새로운 폐렴이 발병한 후 겨우 몇 달 만이다. 미국과 유럽을 비롯한 세…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