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최대권 교수

최대권 교수 “동성애·동성혼, 6.25 못지 않은 위기”

원로 헌법학자 최대권 교수(서울대 법대 명예교수)가 1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성전환 수술 없이 성별정정을 인정한 하급심 판례 입법적 대응 세미나’에서 “사회를 허무는 전선이 쫙 깔렸다”며 우려의 목소리를 전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좌장을 맡은 최 …
예수병원

예수병원 의료진, 이집트에서 해외 의료봉사

예수병원 의료진이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이집트 메누프에서 해외 단기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예수병원 조진웅 부원장, 이대영 국제진료소장, 김유영 간호사(내시경 센터), 서현정 간호사(국제의료협력단 국제협력부 차장) 등 4인은 이집트 메누프 지역의 하퍼기…
리처드 도킨스

무신론자 도킨스 “우생학, 인류에 도움 된다” 주장

유명 무신론자인 리처드 도킨스(Richard Dawkins) 박사가 “우생학이 인류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해 논란이 되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1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나치 독일은 유대인, 동성애자, 정신질환자 등을 학살할 당시 우생학을 근거로 이용했…
손봉호

손봉호 장로, ‘홍정길 목사 서신’ 후
기윤실 위원장 사임?

기독교윤리실천운동(기윤실) 설립자이자 현재도 자문위원장직을 맡고 있는 손봉호 장로(고신대 석좌교수)가 기윤실 자문위원장직을 사임했다고 코람데오닷컴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손봉호 장로는 이번 성명서 발표를 강력히 반대했다고 한다. 그러나 기윤…
‘양심적 병역거부 전원합의체 공개변론’

“양심적 병역거부? 국방의 의무 이행하면 비양심인가”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종교적 신념에 의한 병역 거부자 대법원이 대대적으로 구제: 헌법에서 정한 병역의무보다 우월한 헌법적 가치가 있는가?’라는 논평을 18일 발표했다. 이는 지난 13일 대법원이 특정 종파(여호와의증인) ‘병역거부’ 신…
정주채 목사

정주채 목사 “기윤실, 文 정권 비윤리성 비판한 적 있나”

정주채 목사(향상교회 은퇴, 코람데오닷컴 이사장)가 기독교윤리실천운동(기윤실)의 ‘홍정길 목사님께 드리는 공개 서신’에 대해 유감을 표시했다. 이는 홍정길 목사가 지난 12일 ‘나라를 위한 기도모임: 말씀과 순명’ 첫 기도모임 설교 말미 “이번 총선은 …
총신대학교 재단이사회 규탄 기자회견

“합동 노회장들 입장문이 이상원 교수 추가 징계사유?”

노회장 27명 늘어난 83명 명의 입장문 추가 발표 이상원 교수, 지난 노회장 성명서 전혀 관여 않아 정상적 강의, 파렴치 성희롱 모는 반성경적 작태 예장 합동 총회 산하 83곳의 노회장들이 ‘총신대 정체성 훼손을 우려하는 두 번째 입장문’을 18일 발표했다. 56…
프랭클린 그래함

“英 기독교인들, 中 소수민족처럼 탄압받아”

미국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의 영국 투어를 둘러싼 논란이 되고 있는 소위 ‘노-플랫포밍’(no-platforming) 추세와 관련, 복음주의자들의 비판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1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먼저 보수당 하원 제이콥 리스-모그(Jacob …
BTS 제이홉

BTS 제이홉 팬클럽 홉온더월드, 스타 생일 맞아 기부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제이홉(J-HOPE)의 팬들이 스타의 생일을 맞아 직접 모은 후원금을 제이홉의 이름으로 쾌척한다. 국제구호개발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제이홉의 다국적 팬들이 전세계 굶주린 이웃들을 위해 써 달라며 스타의 생일인 2월 …
영화 <교회오빠>

영화 <교회오빠>, 캐나다서 감동 전해… “주님 따르는 삶”

영화 <교회오빠>가 오는 3월 12일 국내 재개봉을 앞두고 캐나다에서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지난 1월 25일 토론토 큰빛교회 상영을 시작으로, 영락교회, 커넥트교회, 밀알교회, 해밀턴연합교회, 에드먼턴 랜드마크 시네마에서 특별 상영을 이어갔다. 또한 2월 1일 제1…
제이어스 녹음 집회

제이어스 라이브워십 녹음집회 ‘BREAKTHROUGH’

제이어스 라이브워십 녹음집회 ‘BREAKTHROUGH’가 오는 2월 25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용인제일교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내가 주를 의뢰하고 적군을 향해 달리며 내 하나님을 의지하고 담을 뛰어넘나이다(시 18:29)’를 주제 성구로 하는 이번 집회에 대해 제이…
주 안에서 기뻐하라

은혜의 능력을 알게 해주는 성경구절 10가지

은혜의 능력을 알게 해주는 성경구절 10가지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은혜의 능력 : 하나님의 자비를 드러내는 성경구절 10가지’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다음은 칼럼에서 소개한 성경구절이다. 1. 로마서 3장 23~25절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
 ‘무신론 세속사회에서 기독교의 응전’

무신론 세속사회에서 기독교의 응전 논한다

한국개혁주의설교연구원(원장 서창원 목사) 제34기 정기세미나가 ‘무신론 세속사회에서 기독교의 응전’을 주제로 17일부터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강남구 세곡교회에서 진행되고 있다. 세미나의 주강사로는 전 던디 프리처치 교회 담임이자 현 호주 시티바이블 …
기도

나의 마지막 부끄러운 모습까지 맡길 수 있는 유일한 분

목욕탕에 가본 지 오래되기도 했지만, 지인들과 함께 목욕탕에 간지는 더욱 오래되었다. 세신사에게 몸을 맡기지 않는 한 목욕탕에 가면 서로 등을 맡기고 때를 밀어주지만, 나는 남에게 등을 맡기는 것이 매번 부담스럽고 창피했다. 매일 샤워해서 별로 나올 때도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