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효상 윤동주

‘별이 된 시인’ 윤동주 서거 75주기를 맞으며

2월 16일은 시인 윤동주가 서거한지 75주년이 되는 날이다. 시인 윤동주는 우리에게 참 아름다운 시어를 남겼다. 육신은 비록 처참하게 산화되었지만, 그가 남긴 작품 덕분에 그는 어려웠던 시대를 별빛처럼 반짝이며 산 시인으로 추억하게 된다. 그는 1945년 2월 16…
황교안 새에덴교회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새에덴교회 예배 참석해

소강석 목사 “자유 대한민국에 사는 것 감사해야” “정체성과 안보에 있어 철저하게 보수적 세계관, 평화와 통일 문제에선 진보, 사회적 약자 섬겨야” 독실한 기독교인으로 알려진 황교안 대표가 16일 용인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 3부예배에 참석했다.…
명륜교회

명륜교회 주일예배 정상화… “병을 하나님 징계라 하면 안 돼”

코로나19(우한폐렴) 확진자가 발생한 뒤 추가 감염 우려로 인해 인터넷으로 예배를 드렸던 명륜교회가, 몇 주 만인 16일 주일예배를 정상화 했다. 명륜교회 측은 “손 소독제와 마스크를 적극적으로 사용해 주시길 바라며, 기침할 때 주의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
나라를 위한 기도모임 말씀과 순명

지형은 목사 “홍정길 목사, 자유민주주의 시작 YS로 봐”

‘나라를 위한 기도모임: 말씀과 순명’ 초청인 중 한 명인 지형은 목사(성락성결교회)가 첫 모임 후 반응을 놓고 SNS를 통해 14-15일 두 번에 걸쳐 개인적인 입장을 밝혔다. 지형은 목사는 14일 ‘목회서신’을 통해 “설교 내용과 방향은 얼마든지 편차가 있을 수 …
소강석

“당신 안의 꽃씨도 깨어나고 있나요?”

“꽃씨가 기지개를 펴고 있네요. 당신 안의 꽃씨도 깨어나고 있나요?” 올 겨울은 유난히도 길었던 것 같습니다. 폭설이 내리고 한강이 얼지는 않았지만, 겨울이 지난하게 느껴졌습니다. 초갈등 사회 때문이었을까요, 최근 닥친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일까요. 그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6번째 확진자 다녀간 이후 굳게 잠긴 명륜교회

명륜교회, 3주만에 본당에서 예배

우한 폐렴(코로나19) 확진자들이 방문하면서 지난 2주간 성도들의 모임 없이 주일 ‘영상 예배’를 드렸던 명륜교회(담임 박세덕 목사)에서 2월 16일 3주만에 본당에서 주일예배를 드릴 예정이다. 명륜교회 2월 16일 주일예배는 오전 11시와 오후 1시 두 차례 드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