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예장 대신 속회 복원 50회 총회

전광훈 목사 주도 제50회 예장 대신 속회 총회 개최

제50회 예장 대신 속회 총회가 17일 수원 라비돌리조트에서 속회됐다. 전광훈 목사를 중심으로 모인 이날 속회 총회에서는 비상대책위원회 상임위원장 강대석 목사(청운교회)를 총회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속회’ 총회는 백석과의 통합 결의 직전 제50회 총회…
기독교 지리산 선교 유적지 보존연합

“지리산 선교 유적지, 해외 선교사들 재충전 장소로”

인요한 박사 “아픔 극복하고 영성 키우던 곳” 소강석 목사 “잘 복원돼 국민통합 진원지로” 정운찬 전 총리 “선교사들 가슴 저린 사랑…” 박성민 대표 “역사적·장소적 가치 보여준 곳” 지리산 선교 유적지 관련 협약 체결식이 18일 오후 서울 세브란스…
여의도순복음 기도대성회

“지금은 나라와 민족 위해 기도해야 할 때”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 주최 ‘2019 영적 부흥과 한반도 평화를 위한 기도대성회’가 18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오직 성령으로(행 10:38)’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기도대성회는 1부 ‘교회의 영적 회복과 부흥,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한 예배…
NAE 월터 김 목사

NAE, 한국계 월터 김 목사 새 대표로 선출

한국계 미국인인 월터 김(Walter Kim) 목사가 비백인 최초로 전미복음주의협회(NAE) 차기 대표로 선출됐다. 김 목사는 내년 1월부터 4만5천개 교회를 이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NAE 이사회는 17일(현지시간) 모임을 갖고 이 같이 결정했다. 새 대표의 선출…
데이빗 리 변호사

“피해 당한다 해도 숨길 이유 없는 기독교 신앙”

데이빗 리 변호사(35)는 한국에서 태어나 2살이 되던 1984년, 부모를 따라 미국에 왔다. LA 한인타운에 교회를 개척한 부모님과 함께 살면서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LA를 떠나지 않았다. 팰리세이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UCLA에서 철학을 공부했다. 트리니티 로스쿨을 …
한장총

한장총, 차기 대표·상임회장 선거 일정 확정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유중현 목사)가 18일 모임을 갖고 제37회기 대표·상임회장 선출을 위한 선거 일정을 결정했다. 후보자 등록기간은 오는 11월 6일부터 13일까지며, 선관위는 11월 14일 다시 모임을 갖고 후보자 자격심의를 한 후 최종 …
북한 기독교인, 오픈도어즈

3명의 탈북민 기독교인이 전하는 신앙 이야기

오픈도어즈 사역자인 로버트 케나(Robert Kenna)는 공식 홈페이지에 그동안 만났던 3명의 북한 기독교인들이 전해준 이야기를 소개했다. 그녀가 소개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굶주림에 이끌린 청년 그는 북한에서 자란 한 남성을 만났다. 그는 굶고 있는 가족들을 …
시리아

시리아인권관측소 “터키 공격으로 30만 명 이상 난민 발생”

시리아 북부지역 에 대한 터키의 군사공격이 시작된 지 일주일이 지난 현재 약 30만 명 이상의 난민이 발생했다고 17일(현지시간) AFP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영국에 본부를 둔 시리아 인권단체 ‘시리아인권관측소’(SOHR) 라미 압둘 라만 소장은 AFP…
마이크 펜스

터키, “5일 간 군사 작전 중단” 미국과 합의

시리아 북부 지역의 군사작전을 개시하며 쿠르드족을 공격한 터키가 5일 간 군사작전을 중단하기로 미국과 합의했다고 CNN 등 외신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터키-시리아 사태의 수습을 위해 미국 대표단으로 터키에 파견된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17일(현지시간) …
전초아

‘전초아’ 데뷔 15주년 ‘MY WAY’ 공연 개최

뮤지컬 배우 겸 가수 ‘전초아’가 데뷔 15주년 투어 콘서트를 개최한다. ‘MY WAY’라는 이름으로 개최되는 이번 콘서트는 18일 오후 8시 부산 스페이스움에서 공연한 후 오는 26일 오후 7시 서울 홍대 베짱이홀에서 공연한다. 전초아는 “15년간 가수라는 직업을 가…
김태우 에일리 양동근 헤리티지

김태우, 에일리, 양동근, 헤리티지 컬래버레이션 콘서트

가수 김태우와 에일리, 양동근(YDG), 블랙가스펠그룹 헤리티지&헤리티지메스콰이어(HMC)가 한 자리에 모였다. 오는 29일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펼쳐지는 ‘Confession on the Stage’에서다. 이번 공연은 기존 예배의 형식이 아니라 김태우, 에일리, 양동근, 헤리티지를 …
수상한거리

홍대 놀거리·축제·공연 ‘수상한거리 페스티벌’ 시즌7

기독교와 대중문화를 접목한 축제 ‘수상한거리 페스티벌(수상페) 시즌 7’가 ‘수상한마을, 킹덤’이라는 주제로 19일 토요일 홍대, 홍대입구역 인근에서 펼쳐진다. 무브홀, 플렉스라우지, 워십센터, 버스킹존, 플리마켓을 비롯해 여러 장소에서 동시다발적으로 …
상상속으로

월드비전과 이광기 등 아이티 위한 자선경매 ‘I DREAM’ 진행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배우 이광기, 케이옥션과 함께 아이티 재건복구 사업 후원을 위한 자선경매 ‘I DREAM(아이 드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월드비전 꿈 지원사업 대상 학생들이 참여해 아이티 아동들의 꿈을 돕는 일에 힘을 보탠다. …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원상회복 비합리적… 꼭 하지 않아도”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공식입장 외에 도로점용허가 취소에 대한 교회 측의 구체적 입장을 17일 별도로 내놨다. ‘Q&A’ 형식으로 정리한 이 글에서 교회 측은 특히 “이번 대법원 판결의 요지는 건축물 지하 일부가 포함된 참나리길에 대한 구청의 점용…
waterfall water nature river forest tree

[산마루서신] 해맞이대학 가을 수련회

며칠 전, 해맞이대학에서는 소풍을 평창 산마루예수공동체로 왔습니다. 공동체에 가면 일해야 한다는 공포감(?)에 그렇게 좋은 공기와 숲과 평안한 숙소가 있음에도 많이 나서질 않았습니다. 아침 7시에 교회(신공덕동)에 모여 출발하는데, 겨우 11명만이 구…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