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에어맥스,

‘예수 운동화’ 버전 나이키 에어 맥스?

미국에서 성경구절이 적힌 ‘예수 운동화’(Jesus Shoes)가 화제가 되고 있다고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뉴욕에 본사를 둔 스튜디오 미스치프(MSCHF)가 나이키 ‘화이터 에어 맥스 97s’를 재해석한 운동화를 선보였다. 마태복음 14장 2…
ANI선교회 이예경

ANI선교회, 이슬람 전문 지도자 초청 포럼

한국기독문화연구소와 ANI 선교회에서는 이슬람 전문가인 솔로몬(Sam Solomon)과 닐로(Niilo Narhi)를 초청, 한국교회 지도자 초청 포럼 및 집회를 10월 15일과 16일 양일간 서울 삼각지역 인근 충만교회에서 개최한다. 강사 솔로몬은 15일 ‘유럽의 이슬람화’, 닐로는 16일…
광화문 집회

‘기독교 가치의 정치적 표출’ 광화문 집회의 의미

10월 3일과 9일 열린 대규모 ‘광화문 집회’는 기독교의 목소리를 정치적으로 공론화 하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자유민주주의’를 외치는 수많은 기독교인들이 거리로 쏟아지면서 사실상 이번 집회를 이끌었다. “자유·대한민국·기독교를 하나로…
부산 한국사 중간고사 고3 검찰 정치

“‘이것이 검찰이다?’ 고등학교 학과 시험이 장난인가”

교사가 특정 정치색 띠고 학생들 시험? 교육자들, 사명감 없다면 ‘패악자’일 뿐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고등학교 학과 시험이 무슨 장난인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14일 발표했다. 지난 8일 부산 모 고등학교에서 치러진 국사 시험에서는 SNS…
성경

악한 영을 대적하는데 도움을 주는 7가지 성구

마귀와 악한 영들을 대적하는데 도움을 주는 7가지 성구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마귀와 약한 영들을 대적하는데 도움을 주는 7가지 성구’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시편 91장 1~16절 지존자의 은밀한 곳에 거주하며 전능자의 그늘 아래에 사는 자여 나는 여…
이상학

새문안교회 “명성교회 수습안 철회” 노회 청원하기로

화합 차원 의결? 신앙고백 어긋나는 결정 초법적 결정, 교회 법질서 무너뜨릴 우려 예장 통합 제104회 총회에서 결의한 명성교회 수습안과 관련, 새문안교회(담임 이상학 목사) 당회는 13일 “신속히 철회해야 한다”는 내용의 결의문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소…
세례, 회개, 신앙, 믿음, 브렌튼 윈,

교회 침입해 약 1억 원 재산 피해 낸 男, 회개 후 세례 받아

미국 알래스카에 소재한 교회를 부수고 침입해 10만 달러(약 1억 1,900만 원) 어치의 재산 피해를 낸 마약 중독자가 회개하고 6개월 만에 같은 교회에서 세례를 받게 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주인공은 올해 23세인 브렌튼 윈(Brenton Winn). 보도에 …
앙가엘로스 사제

“기독교인들, 다양성의 상징 되어야”

영국 콥트교 앙가엘로스 대주교는 최근 “영국을 비롯한 세계가 ‘거대한 불안을 경험하고 있는 이 때, 기독교인들이 우리의 다양성 안에서 상징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11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앙게올로스 대주교는 10일 콥트력…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10/14~10/20)

10/14 카자흐스탄: 최근 종교를 더 제약하는 법률이 상정되었는데, 이 법안이 통과되지 않도록. 10/15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유랑민이 된 동부 지역 기독교인들이 무조건, 안전하게 집으로 돌아오도록. 10/16 방글라데시: 무슬림에게 예수님을 선포하고, 교회 개척자…
홍콩 자유의 여신상.

홍콩 시위대, 사자산 정상에 ‘자유의 여신상’ 설치

홍콩의 랜드마크인 사자산 정상에 ‘자유의 여신상’이 설치됐다. 13일(현지시간) 홍콩 현지 매체들은 홍콩 시위대가 ‘자유의 여신상’으로 알려진 4m 가량 크기의 조각상을 홍콩 사자산 정상에 설치했다고 전했다. 홍콩 시위대가 설치한 ‘자유의 여신상’은 …
2019 홀리위크 위페스티벌

“모든 것의 해답이 성경에… 순종할 때 부흥”

박동찬 목사(일산광림교회)는 “모든 것의 해답은 성경 말씀에 있다”며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는 것이 답”이라고 강조했다. 박 목사는 “모든 것의 출발은 말씀부터 시작된다. 예수님(요1:1~9)께서 말씀이 육신되신 분이다. 생명의 말씀이 그 안에 있다”며 “…
2019 홀리위크 위페스티벌

홀리위크, 서울광장 예배 현장

2019년 홀리위크(HOLY WEEK)의 7일 째 예배가 13일 서울광장에서 드려졌다. 서울기독청년연합회 홀리위크 미니스트리가 주관한 ‘홀리위크’는 매년 가을, 대한민국의 거룩한 주간을 선포하고 구약의 무교절, 느헤미야 부흥운동, 평양대 부흥운동, EXPLO74대회처럼 일주…
손재익

종교개혁의 계절, 이신칭의를 다시 확고히 하다

종교개혁의 계절이다. 그런데 조용하다. 2017년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은 후 종교개혁에 대한 관심이 도리어 사그라졌다. 사실 그럴 만도 하다. 매년 종교개혁을 부르짖었건만, 교회는 세상이 염려하고 조롱할 정도로 더욱 타락해 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때에…
이효준 장로.

[칼럼] 나라 위해 기도할 그리스도인 ‘아홉 명’은 어디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열 사람이 다 깨끗함을 받지 아니하였느냐 그 아홉은 어디 있느냐, 이 이 방인 외에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러 돌아온 자가 없느냐 하시고 그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가라 네 믿음이 구원하였느니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17장 17-19절)”. …
배본철

[배본철 칼럼] 성령의 소욕과 육체의 소욕

우리의 영혼이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며 그분의 인도하심을 즐겨 따르면 자연스럽게 그분의 품성이 우리 안에 내주하시는 성령을 통해 우리의 인격과 삶 속에서 나타나게 되는데 이러한 은혜를 ‘성령의 열매’(Fruit of Holy Spirit)라고 한다. 그러면 갈라디아서 5장…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