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북한자유주간 해리티지재단 허광일

탈북민들, ‘북한 인권 운동가’ 허광일 위원장 석방 촉구

허광일 ‘고(故) 한성옥 모자 사인 규명 및 재발방지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 위원장(북한민주화위원회 위원장)의 석방을 요구하는 탈북민 비대위 긴급 기자회견이 10일 오후 서울 광화문 교보빌딩 앞 한성옥 모자 추모 천막분향소 인근에서 개최됐다. 이…
드마리오 데이비스

‘하나님의 사람’ 머리띠 써 벌금 부과된 NFL 선수, 항소심 승리

경기장에서 ‘하나님의 사람’이라고 적힌 머리띠를 착용한 혐의로 7,000달러 이상의 벌금을 부과받은 미국 프로미식축구연맹(NFL) 선수가 항소심에서 승소했다. 10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9월 22일 하나님의 사람’이라고 적힌 머리띠를 …
탈북민, 오픈도어즈, 북한선교, 박해

“北 기독교인들에게도 동일하게 역사하시는 주님”

오픈도어즈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탈북민 희진(31·가명)씨의 사연을 소개했다. 다음은 오픈도어즈가 소개한 그녀의 간증 내용이다. 희진씨의 할머니는 문을 잠근 뒤, 부드러운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다. 매 주일마다 희진씨의 할머니는 작은 방으로 그녀를 …
홍콩 시위

“홍콩 시위, 세계 기독교가 주목하고 관심 가져야”

종교와 신앙의 자유 보장과 확인 위한 것 교회 검열, 공산당 의해 교회들 폐쇄당해 홍콩 시민들의 자유 억압 우려는 실증적 홍콩 시위 한국교회언론회(이사장 최성해 동양대 총장, 대표 유만석 목사)가 ‘한국교회는 홍콩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는 제목의 논…
유니세프

유니세프, 미세먼지 문제 해결 위한 토론회 마련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오는 11월 2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유니세프 블루홀에서 어린이와 청소년 100여 명과 함께 ‘우리의 목소리–미세먼지 없는 세상을 위해’라는 주제로 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미세먼지로 인한 가장 큰 피해자이자 …
이경섭

[이경섭 칼럼] 하나님은 왜 우리에게 완전함을 허락하지 않는가?

기독교 신앙을 도덕과 동일시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의 모든 판단 기준은 오직 도덕성이다. 마르틴 루터(Martin Luther) 당시에도 이런 사람들이 있었다. 왜곡된 중세의 기독교는 어쩌면 다 그런 부류가 아니었던가 한다. 그들이 보기엔 종교의 본질(?)인 ‘도덕’ …
가수 민경훈 썸네일

가수 민경훈이 제안하는 '인사'로 '인싸'되는 법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이 유엔아동권리협약 채택 30주년을 기념해 생활공간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대표이사 윤제현)와 함께 아동권리 캠페인 ‘인사가 인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민경훈이 출연하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캠페…
교회, 성당, 신앙, 목회, 목회자, 목사, 교인, 성도, 예배

목회자에게 감사를 표현할 수 있는 4가지 방법

처치리더스닷컴은 최근 ‘목회자에게 감사를 표현할 수 있는 4가지 방법’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 1. 중보기도의 제목을 물어보라 목회자들은 교회와 가정, 그리고 설교를 위해 많은 기도의 시간을 보낸다. 그러나 다른 이들과 마찬…
염광고등학교 채플

염광고 ‘생명 존중’과 ‘이웃 사랑’ 위해 한걸음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가 10일 오전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염광고등학교(교장 주병덕)에서 생명나눔채플을 진행했다. 이번 채플은 최근 장기기증 희망등록 가능 연령이 기존 만 19세에서 만 16세 이상으로 조정됨에 따라 마련됐다. …
포스터

“중증장애인에게 1회성 아닌 일할 기회를”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에서 운영하는 굿윌스토어와 삼성카드가 나눔 문화 확산에서 나섰다. 굿윌스토어와 삼성카드는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전국 17개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홀가분 나눔 이벤트’를 진행하고 물품 기증 데스크를 운영했다. 트레이더스 …
최성봉

‘한국의 폴포츠’ 최성봉, 대만에서 ‘I Pray’ 등 공연

‘한국의 폴포츠’로 불리는 팝페라 가수 최성봉이 대만 팬들의 마음을 울렸다. 최성봉은 지난 4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공연을 진행했다. 한 민간단체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 최성봉은 자신의 대표곡 ‘아이 프레이(I Pray)’를 비롯해 4곡을 공연했다. 이번 행사…
‘제3회 예비언어재활사 역량강화를 위한 아이디어 경진대회’

루터대 재학생, 제3회 전국 아이디어경진대회에 대상 등 수상

루터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재학생들이 ‘제3회 예비언어재활사 역량강화를 위한 아이디어 경진대회’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언어치료학회는 지난 5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루터대학교에서 제3회 예비언어재활사 역량강화를 위한 아이디어 …
한교총 ccc

한교총-CCC 업무협약 체결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대표회당 이승희, 박종철, 김성복 목사)와과 한국대학생선교회(CCC, 대표 박성민 목사)가 10일 서울 종로 5가 한국기독교회관 9층 한교총 사무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하나님께서 교회에 주신 사명과 한국교회의 사역 확대를 위해 상…
화양교회 젊은이교회

담임목사와 교회 청년사역자의 바람직한 관계 설정 방안

전에 한 지역에서 청년사역을 크게 일으키고 부흥을 경험했던 청년사역자를 서울의 한 대형교회에서 청빙했다. 훌륭한 사역자가 왔으니, 청년사역도 활성화되어야 하지 않을까? 그러나 그 사역자는 그리 오래 사역하지 않고 사임했다. 왜 그랬을까? 그것은 담임…
최삼경 목사. ⓒ크리스천투데이 DB

“5천만원 수수 논란” 최삼경 목사, 남광현 前 국장 희생양 삼나

<교회와신앙>에서 만민중앙교회(이재록 목사 측) 금품 수수와 아멘충성교회(이인강 목사 측) 금품 수수 및 로비 요구 사건을 일으켰던 남광현 씨가, 여전히 최삼경 목사가 시무하는 남양주시 퇴계원면의 빛과소금교회에 시무장로로 있는 것이 확인됐다. 과거 최삼…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