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성경, 사랑, 면류관

[이영은 목사 큐티] 예레미야 묵상노트(13)

바스훌은 성전의 총감독 이었습니다. 바스훌은 예레미야가 선포하는 심판의 예언을 듣고 예레미야를 잡아서 때리고 가두었습니다. 바스훌은 예레미야가 여호와의 이름으로 거짓을 예언하고 있다고 생각 했을 것입니다. 거짓 예언으로 백성들의 마음을 불안하게 선…
천호교회

“복음, 생명 나눔 통해 세상에 널리 전해지길”

전국 여러 교회에서 주일을 맞아 하나님께 받은 사랑을 세상에 흘려보내고자 245명 성도가 장기기증 희망등록 동참했다. 서울 도봉구 소재 한일교회(담임 오계강 목사)는 11일 설립 40주년을 기념해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를 초청,…
극단 라하프

뮤지컬 극단 라하프 정기공연 ‘The Voice’ 개최

발달장애인 뮤지컬 극단 라하프(단장 김재은)가 29일 오후 7시 30분 합정역 인근에 있는 신한카드 판스퀘어 라이브홀에서 ‘The Voice’ 정기공연(연출 홍세정)을 개최한다. 라하프는 “대부분의 발달장애인은 친구가 거의 없고, 선택해 즐길 수 있는 취미 공간과 공…
오야마 레이지 목사 박진석 목사

“韓日, ‘예물 드리기 전 먼저 화목하라’는 말씀 따라”

포항 기쁨의교회(담임 박진석 목사)가 13~16일 일정으로 '제1회 헤세드 아시아 포 재팬'(Hesed Asia for Japan)을 진행하고 있다. ‘한·일간의 관계 회복을 통한 아시아지역 복음화’라는 바람을 담아 개최한 이번 행사에는 일본의 기독교 성도와 목사 등 200여 명이 참석했…
60일 지정생존자

“tvN ‘60일, 지정생존자’에 웬 ‘차별금지법’?”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반동연)와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자유행동)이 tvN 월화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의 일부 내용을 비판하는 논평을 13일 발표했다. 이들은 “이 드라마의 내용은 갑작스런 국회의사당 폭탄 테러로 대통령을 잃은 대한민국에서 환경부 장관…
조덕영

다윈의 진화론에 반대한 과학자, 줄(Joule)

초등학교를 마치고 중학교에 들어가면 어린 학생들은 과학 시간에 낯선 한 과학자의 아주 생소한 법칙을 만나게 된다. 바로 제임스 줄이 발견한 '줄의 법칙'이라는 이해가 그리 쉽지 않은(?) 법칙이다. 과학열의 열 당량(當量) 값의 표현에 사용되는 기호 J와 일·에너…
사랑의선물

‘북한 인권’ 영화 ‘사랑의 선물’ 광복절 국내 개봉

북한 인권 영화 ‘사랑의 선물(The Gift of Love)이 광복절을 맞아 8월 15일 국내에서 개봉한다. 영화 ‘사랑의 선물’은 탈북민 출신 김규민(45) 감독의 작품으로 김 감독은 26살이던 2000년 탈북했다. 그는 2006년 한양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뒤, 북한 인권을 주제로 ‘겨…
북한 인권 고발 영상

북한인권증진센터 탈북 난민, 북한 인권 실태 알리는 영상 제작

대북인권단체 북한인권증진센터(이한별 소장)가 13일 북중국경지역에서 북한 변방대의 탈북자 검문과 체포 등 일어나고 있는 위험한 상황을 알리고, 중국 내 탈북자들의 위험한 상황과 탈출 과정을 알리기 위해 제작한 단편 영상 두 편을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북…
이승만의 생애와 건국비전

이승만의 꿈 “신생 한국, ‘아시아의 모범적 예수교 국가’로”

3·1운동 후 독립운동과 해방, 집권 과정 다뤄 개명·부강한 기독교 민주주의 국가 건설 꿈 기독교 토대 국가, 가장 돋보이는 건국 비전 이승만의 생애와 건국비전 유영익 | 청미디어 | 392쪽 | 28,000원 “해방 후 귀국한 이승만은 그가 청·장년기에 보여줬던 왕성…
로저 스크루턴 | 박연수 역 | 도움북스 | 486쪽 | 20,000원

사회주의 유토피아의 모순, 폭력성 동원의 원인

이념 대립이 날로 심해져 가는 대한민국, 기독교인들 또한 이러한 현실을 외면하거나 회피할 수만은 없다. 허나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기 위해 관련 서적들을 뒤적이노라면 대부분 좌파 성향의 서적들을 맞닥뜨리게 된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또 균형 잡힌 공부를…
연세대학교

“연세대, 젠더와 난민 교육 신중하게 다뤄야”

‘연세대, 그래선 안 된다’ 논평 ‘젠더’와 ‘난민’ 분야 문제 지적 기독교 가치관부터 가르쳐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연세대학교, 그래서는 안 된다: 젠더와 난민 교육은 신중하게 다뤄야 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14일 발표했다. 이는 …
이효준 장로.

[칼럼] 하나님의 부르심과 분별력

하나님께서는 아름다운 에덴을 창조하시고, 아담과 하와를 창조하셨습니다. 뱀의 간교한 유혹으로 탐심이 발동하여, 아담과 하와는 낙원을 창조한 이래 최초의 죄를 짓는 조상이 되었습니다. 죄를 짓고 숨어 있는 아담과 하와를 하나님께서 부르십니다. 그 부르…
성장 기독교 새싹

‘하나님의 자녀’라는 존재감, 책임 다하는 삶 원동력

성장하는 삶 살려면, ‘책임지는 법’ 배워야 책임지지 않는 사람, 홀로서기 대신 ‘혼자’ 인생 모든 선택 결과, 타인 아닌 자신의 탓 삶은 홀로서기다. 홀로서기란 혼자 살아가는 삶이 아니다. 혼자 살아가면서 홀로 서지 못하는 사람도 많다. 자신만의 공간에 …
이동원

[이동원 목사 광복절 기념주일 설교 전문]

오늘은 광복주일입니다. 어느 민족 어느 역사에나 크고 작은 폭풍은 있게 마련입니다. 그런데 우리 대한민국의 역사에서 가장 커다란 폭풍이 있었다면 그것은 국권을 상실한 사건, 소위 한일합방의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1910년 8월 29일 일제에 대…
이동원

이동원 목사 “국권 상실의 궁극적 책임, 우리 모두에게”

지구촌교회 이동원 원로목사가 지난 11일 광복절 기념주일 설교에서 “반성이라는 그 단어 아래 원한을 정당화 하고 평화의 깃발 아래서 새로운 미움을 재생산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했다. ‘큰 폭풍의 레슨’(요나 1:11~17)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이 목사는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