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태영호 전 공사

“北 청년들 이데올로기에 관심없어… 20년 내로 붕괴할 것”

태영호 전 영국 주재 북한대사관 공사가 북한 사회 내 젊은층을 중심으로 주민들의 의식이 점차 변화되면서 북한 김정은 정권이 20년 내로 붕괴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태 전 공사는 28일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열린 ‘2019 오슬로 자유포럼’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칙필레

칙필레, ‘동성애 반대’ 입장 때문에 차별받고 있나?

기독교 정신으로 설립된 미국 외식업체 ‘칙펠레’의 입점을 반대해 온 공항들이 종교차별 혐의로 연방항공청(FAA)의 조사를 받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연방항공청은 더 힐(The Hill)에 보낸 성명서를 통해“최근 기업주의 종교적…
자유의 행진, 탈동성애, 예수 그리스도, 구원, 자유,

“탈동성애자는 불행? 예수 안에서 참된 평안과 자유!”

내달 초 미국 워싱턴 D.C에서 동성애자로 살다가 예수님을 만나 변화된 이들이 모여 진정한 자유를 선언하는 행진이 열린다. 제프리 맥콜이 설립한 ‘자유의 행진’은 동성애나 트랜스젠더리즘을 떠나게 된 다양한 기독교인들이 모여 죄와 모든 상처들로부터 자…
제임스 스미스 교수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독교가 진리다”

기독교적 시각에서 진리를 탐구하는 학술행사 ‘베리타스포럼’이 작년에 이어 28일 고려대 과학도서관 5층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공개 강연에는 기독철학자인 제임스 스미스 미 캘빈칼리지 교수가 강연자로 나섰다. 스미스 교수는 유럽 현대사상에 기초한 …
기성 113년차 류정호 총회장

“저는 잊혀지고, ‘성결의 복음’이 통일시대 열도록 준비”

‘변화하는 시대 성결의 복음’으로 기둥 ‘세상의 희망 성결’이라는 다리를 건설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제113년차 총회장에 취임한 류정호 목사는 “한 알의 밀알이 심겨져 120여년을 지나면서 전 세계 58개국에 선교사 600여명을 파송하는 교단으로 성장한 것은, …
국제기증본부

“무동력 휴대용정수기로 아프리카 영혼 구해”

아프리카와 같이 식수 오염이 심각한 오지 등에 '무동력 휴대용정수기 보내기 운동'을 펼치며 세계선교를 하는 국제기증본부(구 기독교장기재산기증협회, 이사장 박지태 목사)가 28일 순복음세계선교회 아프리카총회(총회장 정병성 선교사)에 정수기 100대를 기증했…
기성 113년차 류정호 총회장

기성, 목사부총회장에 한기채 목사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제113년차 총회에서 관심을 모은 목사 부총회장에 한기채 목사(중앙성결교회)가 선출됐다. 총회 둘째날인 29일 오후 진행된 선거에서 한기채 목사는 765표 중 461표를 얻어 298표에 그친 지형은 목사를 163표 차로 제쳤다. 무효표는 6표였다. 이…
제임스 스미스 교수

“하나님 아닌 다른 것은 충만한 만족을 주지 못한다”

2019 베리타스포럼이 ‘우리는 무엇을 사랑하는가’(You are what you love: Why everybody worships something)를 주제로 28일 저녁 고려대학교 과학도서관 5층 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주 강사로 나선 기독 철학자 제임스 스미스 교수(미국칼빈대)는 “우리는 인지하지 못하는 가운…
티비공유몰

“모바일 홈페이지 자동 번역 서비스로 눈높이 관계전도 하세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스마트폰의 보급과 IT 기술의 발전으로 복음 전파 방법도 더욱 '스마트'하게 바뀌었다. 인쇄 기술로 성경책과 복음카드를 전하던 시대를 넘어, 이젠 인터넷이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오지에 직접 가지 않더라도 쉽고 빠르게 복음을 전…
사랑의달팽이

청각장애 인식 개선 위한 제15회 사랑의달팽이 자선 골프대회

청각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가 개최한 ‘제15회 사랑의달팽이 자선 골프대회’가 지난 13일 양평 더스타휴CC에서 경제계, 의료계, 언론계, 연예계, 스포츠계 등 다양한 사회 인사 16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소리…
권혁승

[권혁승 교수의 아가서 강해(12)] 5장①

무관심으로 인한 사랑의 시련 아가서 전체는 세 부분으로 나뉘어진다. 1:1-3:5까지가 구혼시절 즉 연애시절을 회상하며 부르는 노래라고 한다면, 3:6-5:1까지는 결혼식을 배경으로 부르는 노래이다. 아가서의 마지막 부분인 5장-8장은 두 남녀가 결혼한 이후 더욱 성…
조덕영

현대수학의 개척자 오일러의 신앙

창조주 하나님은 질서의 하나님이다. 성경의 성막과 성전과 노아의 방주는 하나님의 치밀한 명령에 따라 만들어졌다. 우주에 편만한 조화와 대칭과 상호의존성은 창조주 하나님이 질서의 하나님이심을 선포한다. 헬라의 철학자들도 세상에는 정연한 질서(cosmos)…
유한승 달꿈예술학교

외모로 사람을 판단하다니, 저는 ‘위기 목회자’입니다

1. 기다리는 사람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두 주간 사랑의 편지를 보내지 않았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사랑의 편지(러브레터)라고 해놓고, 때로 누군가를 불편하게 할 수도 있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멈춤이 필요했습니다. 잠시 멈춰서서 바라볼 필…
희망25 치과 의료봉사

희망25시, 외국인 새터민 등 치과 의료봉사 진행

비영리법인 희망25시가 25일 서울 영등포 누가플러스치과에서 외국인 유학생과 노동자, 다문화가정, 새터민, 중국 동포, 이주민 등 의료복지의 사각 지역에 놓인 이들을 대상으로 치과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서울특별시가 후원한 이번 봉사에는 의사, 간호사, 자원…
특별 기도의 날

美 교계 지도자들 대통령 위한 ‘특별 기도의 날’ 선포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도널트 트럼프 대통령을 위한 ‘특별 기도의 날’을 선포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래함 목사는 SNS에 공개한 영상에서 “만약 성공한다면, 우리 모두에게 유익이 될 것이다. 그러나 적들이 대통령을 망치…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