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은혜샘물교회 박은조 목사

‘조기 은퇴’ 박은조 목사가 떠올린 故 배형규 목사

은혜샘물교회와 이 교회가 속한 예장 고신 경기동부노회가 25일 오후 경기도 용인에 있는 본당에서 박은조 목사 은퇴 및 윤만선 목사 위임식을 진행했다. 박 목사는 66세 조기 은퇴다. 박 목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지난 2007년 아프가니스탄에서 순교한 故 배형규 …
[오늘의 묵상] 하나님의 선물

[오늘의 묵상] 하나님의 선물

사람마다 먹고 마시는 것과 수고함으로 낙을 누리는 그것이 하나님의 선물인 줄도 또한 알았도다 That everyone may eat and drink, and find satisfaction in all his toil- this is the gift of God. - 전 3:13
김성복

미주 한인교회에 전해진 故 한상동 목사의 신앙

예장 고신의 대표적 목회자인 故 한상동 목사의 신앙정신이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총회장 양수철 목사·이하 KAPC) 정기총회 장소에서 전해져 관심을 모은다. KAPC는 현지시간 21일부터 24일까지 제43회 정기총회를 LA공항 힐튼호텔에서 개최해 교류 중에 있는 한국의…
이재서

총신대 이재서 신임 총장, 25일 공식 임기 시작

총신대학교 신임 총장으로 선출됐던 이재서 박사가 25일 법인이사회(이사장 이승현)에서 임명장을 받고, 이날부터 4년의 공식 임기를 시작했다. 이 신임 총장의 취임식은 오는 30일 오전 11시 50분 총신대 사당캠퍼스 종합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기독교원로목사후원회 제암교회

[그 때 그 설교] 신앙과 애국심

먼저 하나님께 감사함을 드립니다. 65년 전에 우리 애국선열들이 일본 사람의 총칼 앞에서 자유를 선포하고 만세를 부른 그 날을 우리가 기념해서 이렇게 모이게 될 때, 지금 생각하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인 줄 알고 감사를 드릴 수밖에 없으며, 또 그러한 환경 …
십자가 그리스도

[산마루서신] 산마루예수공동체의 터를 본지 만 1년(3)

산마루예수공동체를 세우고자 현장에 갔다가 차가 빠지고 여성 장로님의 발목이 부러진 참사로, 산마루예수공동체 세우는 일을 내려 놓으니 나는 허탈하지만 마음이 가벼워졌었습니다. 그런데 이 일이 있은 지 한 달이 채 되기 전 2018년 3월 18일 주일 아침 …
리더십 리더 회의

[오늘의 기도문-5월 25일] 진실한 삶을 원합니다

주여, 주님이 보시기에 진실한 사람이 되겠습니다. 나를 진리의 길로 이끄소서. 진실의 언덕으로 인도하소서. 한낱 피조물인 사람들 앞에서 진실한 척 연기하는 위선자가 되지 않도록 나의 심령을 주야로 감찰하소서. 거짓과 시기가 난무하고 위선과 허례허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