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어버이날 부모님 사랑합니다 카네이션

“카네이션… 환자에게 최고의 치료와 기쁨과 위로를”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이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치료를 위해 병원에 입원・내원하신 65세 이상의 부모님들께 카네이션 달아드렸다. 매년 개최되는 쾌유기원 카네이션 전달 행사에는 교직원들이 어르신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을 달아드리…
볼리비아 여행경보

외교부, 볼리비아 ‘태양의 섬’ 여행경보 상향 조정

외교부는 “이 섬은 원주민 자치 지역에 해당하여 부족 자치권이 강하며, 부족간 갈등이 존재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2018년 1월 12일 발생한 우리국민 피살 사건의 수사 진행과 관련, 동 섬에 거주하는 원주민 부족장이 용의자로 구속되면서 동지역을 방문하는 우리 …
베이킹파티

발달장애 어린이들, 쿠키 만들어 나눔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과 공익캠페인을 실시하는 광고 스타트업 D-1(대표 김동길)이 지난 4일 오전, 종로에 위치한 제과학원에서 발달장애 어린이와 함께하는 ‘그대로 괜찮은 쿠키 베이킹 파티’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발달장애 어린이가 직접 ‘다양…
총장자문위원회

오정호 목사, 한남대 신임 총장자문위원장 위촉돼

2019학년도 한남대학교 총장자문위원회 조찬간담회가 8일 오전 7시30분 대전 인터시티호텔 오크홀에서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는 오정호 새로남교회 담임목사(총장자문위원장)를 비롯해 김원식 중도일보 회장, 김병순 (주)나노하이테크 대표, 김동원 (주)세광글로벌…
앵커바이블 요한계시록

“요한계시록, 세상에 비판적인 동시에 긍정적 시각 가져”

앵커바이블 시리즈 ‘요한계시록(전 2권)’이 발간됐다. 1권은 서론과 1-9장, 2권은 10-22장까지를 담고 있다. 저자 크레이그 R. 쾨스터(Criag R. Koester) 교수는 미국 루터 신학교와 유니온 신학교(Ph.D.)를 거쳐 현재 루터 신학교 신약학 교수를 맡고 있다. 앵커바이블 시…
가수 겸 배우 진영

진영, <우리동네 피터팬> 내레이션 맡아

가수 겸 배우 진영이 장애인들을 위해 목소리를 기부했다. 진영은 9일부터 한 달 동안 MBC와 밀알복지재단이 공동 기획한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 <우리동네 피터팬>의 내레이션을 맡는다. <우리동네 피터팬>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장애인들의 일상을 통해 비장애인…
덕천교회 시위

부산 덕천교회 김경년 목사, 정관위조 혐의로 벌금 처분

부산 덕천교회 김경년 목사가 검찰에 의해 사문서 위조와 위조문서 행사 혐의로 각각 벌금 처분(구약식)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벌금형은 담임목사와 시무장로들이 공모한 뒤 없는 교회 정관을 만들어 법원에 제출한 행위에 대한 것이다. 공모한 차석장…
어벤져스

다 봤겠지만… 스포일러 없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기호와 해석

헬레니즘 세계에서 시간에 관한 개념 여섯 가지가 있다. 첫째 호라(ὥρα). 호라는 단순한 ‘시(時)’를 뜻하는 시간 개념이다. 1시, 2시, 3시…, 13시, 14시라 할 때 쓰는 말이다. ‘때(시간)’로 번역할 수도 있다. 둘째 크로노스(Χρόνος). 크로노스는 호라보다 형…
히즈캠프 '거룩'

제16회 히즈캠프 “아이들을 말씀과 성령으로 불타오르게”

이번 16회 캠프는 오는 7월29일(월)~7월31일(수) 청소년, 7월31일(수)~8월2일(금)까지 '거룩'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히즈케이프 황일구 목사는 "이번 캠프를 통해서도 수많은 아이들이 하나님을 만나고 성령의 능력과 은사를 받으며 거룩한 아이들로 변화되는 시간이 …
워렌 위어스비

‘목회자들의 목회자’ 워렌 위어스비, 89세로 별세

유명 기독교 작가이자 목회자인 워렌 위어스비(Warren Wiersbe)가 2일(현지시간) 89세의 나이로 소천했다. ‘목회자들의 목회자’로 알려진 위어스비 목사는 약 150권의 책을 저술했다. 특히 갈보리 교회에서 사역하며 10여년에 걸쳐 저술한 ‘핵심 성경 연구’와 설교…
수잔 솔티 북한자유주간 고아

“북한 자유 운동, 악과 싸우는 치열한 영적 싸움”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렸던 제16회 북한자유주간이 현지시간 지난 4일 일주일간의 여정을 마쳤다. 올해 행사에서는 북한 내 여성들이 주도해 시작한 장마당을 통해 시민사회가 형성되고 있다는 북한 내부의 변화와 함께 북한 고아들과 군인들의 인권 실상이 새롭게…
백범 김구

“대한민국을 하나님 나라로 세워가자”던 백범(白凡)의 유언

※ 국내 최초로 백범 김구를 전공으로 법학박사 학위(국민대)를 취득한 홍원식 피스코리아 이사장의 임시정부 100주년 기념 기고를 3회에 나누어 게재합니다. 외부 기고는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편집자 주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
KBS 스페셜 앎 ‘교회오빠’

베이직교회, 사랑의교회 등 <교회오빠> 단체관람 문의

영화 <교회오빠>가 국내에 이어 해외 시사회를 진행 중인 가운데, 교회의 단체 관람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영화의 배급을 맡은 커넥트픽쳐스의 남기웅 대표는 “<교회오빠>의 단체 관람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며 “이는 <교회오빠>의 흥행 신호탄이자 건전한 기…
바이어하우스 학회

“교회 안에서는 항상 진리와 거짓이 서로 싸우고 있었다”

본지(크리스천투데이)는 지난 3월 22일 서울 양재동 횃불회관(온누리교회)에서 열린 바이어하우스학회 세미나에서 발표한 이동주 교수님의 ‘WCC의 종교다원주의 동향에 대한 바이어하우스 박사의 입장’ 논문을 나눠 게재합니다. -편집자 주 WCC가 노골적으로 이…
만화묵상 오 마이 갓 212

[만화묵상 ‘오 마이 갓’ 212] 착하고 좋은 마음

“길 가에 있다는 것은 말씀을 들은 자니 이에 마귀가 가서 그들이 믿어 구원을 얻지 못하게 하려고 말씀을 그 마음에서 빼앗는 것이요 … 좋은 땅에 있다는 것은 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지키어 인내로 결실하는 자니라 (눅 8:12-15)”.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