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김재욱 연애는 다큐다 76 그네 이별 부재 외로움 기억 사랑 과거 추억 숲 상처

여러분이 만나는 수많은 사람들 가운데, 주님이 계십니다

1. 예전 개그맨 중 김병조 씨가 유행시킨 말이 있습니다. “먼저 인간이 되어라”. 인간이 되라는 말처럼, 우리가 인간이 되기 위해 생각하고, 또 행동해야할 것들이 있습니다. 2. 인간이라는 한자를 보며, 나름 정리한 인간됨의 기준이 있습니다. ‘人間’. 먼…
전명구 목사

“전명구 목사, 항소 포기하고 감독회장 재선거 실시하라”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 원로목사회 회장단 연합회(회장 전양철 감독)에서 “감독회장 전명구 목사는 법원 판결을 겸허히 수용하고 항소나 어떤 정치적 협상도 하지 말라”며 “교리와장정에 따라 조속히 재선거를 실시하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원로목사들은 …
십자가 행전

‘십자가 행전’, 사순절 기획 초대전 열려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가 사순절을 맞아 ‘십자가 행전’을 주제로 서울 서초구 아트원갤러리에서 사순절 특별 전시를 개최한다. 전시는 지난 9일 오프닝을 시작으로 오는 4월 28일까지 개최 중이다. 전시는 협회에 소속된 크리스천 작가 강미경 김부자 김영옥 김…
유기성 목사-2018 예수동행일기 컨퍼런스

유기성 목사 “실낱 같은 은혜만 주셔도, 그대로 전하려 한다”

좋은 설교만 애쓰다, 주님 역사 못하실 설교 전해 설교를 잘하고 싶은 마음이 없는 사람은 없을 것 그러나 설교를 잘 하려 하기에, 설교를 망치는 것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가 12일 ‘실낱같은 은혜’라는 제목의 글을 SNS에 게재했다. 유 목사는 “어제 저…
‘우리는 북튜버다’

커피랑도서관, 북튜버 정기모임 개최

<성경 통독반>, <독서 마라톤>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복합문화공간 ‘커피랑도서관’ 가락센터점이 24일부터 북튜버들과 예비 북튜버들 및 관심 출판 관계자들을 위한 전국 모임을 갖는다. ‘우리는 북튜버다’ 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서로…
지소연 션 수현

지소연, 수현, 산다라 등 션의 100번째 연탄봉사 동참

연예계 대표 크리스천 ‘기부천사’ 가수 션(본명 노승환)이 지난 9일 100번째 연탄 배달 봉사를 기록했다. 매년 연말,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연탄배달과 밥퍼나눔 봉사활동을 펼치던 션은 지난 2014년 ‘대한민국 1도 올리기’ 캠페인을 …
스마트폰

“교회, 스마트폰보다 중요하고 소중한 것 찾아줘야”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 살펴보니 심각하다 교회도 중독에 대한 예방교육이 절실하다 디지털 미디어 중독, 금식과 절제 운동해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는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 살펴보니 심각: 교회도 중독에 대한 예방교육이 절실’이라는 제목의…
 수산나 웨슬리

역사에 기록된 유명한 여성 기독교인 7명

역사에 기록된 유명한 여성 기독교인 6명 3월은 미국 여성들의 역사가 기록된 달이다. 미국인들이 여성들의 많은 헌신에 초점을 맞추는 때이기도 하다. 지난 1980년 2월 지미 카터 미국 대통령은 세계 여성의 날인 3월 8일이 포함된 주를 ‘전국 여성들의 역사적…
현장

통합 임원회, 서울동남노회 ‘사고노회’ 규정

명성교회 사태 및 노회장 선출과 관련, 소속 노회인 서울동남노회가 사고노회로 규정됐다. 서울동남노회장 직무는 수습전권위원장(채영남 목사)이 대행하게 된다. 임원회 측은 김수원 목사 측 신임원회에 대한 선거무효소송이 취하되면서 이같이 결정했다. 12…
3g테크놀러지 로고

[복음의 일꾼들 48] 일터사역과 CEO

미국에서 3년간 사역한 후 귀국했을 때 하나님의 인도로 서울의 한 중소기업에서 2년간 상주하며 일터사역을 했습니다. 이후 사목을 그만두었을 때 이장우 3G테크놀러지 회장님의 요청으로 음성 본사 지도목사로 사역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3G테크놀러지에서 차로 5…
한교연

한교연 “한기총과의 통합, 대화하되 서둘진 않기로”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12일 오전 서울 한국기독교연합회관 한교연 대표회장실에서 제8-3차 임원회를 열고 한기총과의 통합 문제 등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교연은 비공개로 진행된 이날 임원회에 대해 “당초 한기총과의 통합을 위한 법적 절차…
비와이 킬빌

비와이 신곡 ‘찬란’ 정규 2집에 수록된다

크리스천의 정체성을 갖고 대중음악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래퍼 비와이(BewhY, 본명 이병윤)의 정규 2집과 신곡 ‘찬란’이 머지않아 곧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하나님 나의 디자이너/난 하나님 아들 사인을 봐”(MBC 예능프로그램 ‘타겟빌보드킬빌(Target : Billboard …
기독교영화

올 봄 미국에서 개봉하는 기독교 영화 6편

최근 몇 년 간 기독교 영화가 미국에서 흥행에 성공을 거두면서 할리우드 제작자들이 기독교 영화 제작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9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올 봄 개봉하는 기독교 영화 6편'이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노회에 오정현 목사 위임 청원할 것”

지난 10일 공동의회를 통해 지난 2003년 오정현 목사에 대한 위임을 재확인 한 사랑의교회가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교회가 속한 동서울노회에 위임을 청원하는 절차를 밟는다”고 밝혔다. 교회는 또 지난 공동의회에서 해당 안건에 대한 투표를 진행하기 전 교인…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학기 초, 선생님이 싫다는 아이들… 어떻게 해야 하나

선생님을 싫어하는 아동이 있다. 선생님에게 경계심을 늦추지 못하는 아동이다. 이런 아동은 선생님을 대하면 편하지 않은 것이다. 하루종일 선생님을 대해야 하는 아동이 선생님을 싫어한다면, 그만큼 심리적 위축을 경험하게 된다. 선생님을 싫어하면 학습의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