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 수업 장면. ⓒ한동대 제공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국제법률대학원 졸업생 9명이 지난 7월 미국 워싱턴 D.C.에서 시행된 변호사 시험에 합격했다.

매년 2월과 7월 두 차례 시행되는 미국 변호사 시험에서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은 올해 총 29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워싱턴 D.C. 변호사시험위원회 자료에 따르면 이번 7월에 시행된 워싱턴 D.C. 변호사 시험의 전체 응시생 대비 합격률은 39.1%로 예년보다 합격률이 소폭 하락했는데 반해, 한동대 졸업생들의 누적 합격률은 70%를 웃돌고 있다. 한동대의 전체 응시생 대비 누적 합격률은 미국 유수의 로스쿨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수준이다.

지난 2002년 ‘국내 최초 미국식 로스쿨’을 표방하며 개원한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은 미국 7개 주에서 294명의 미국 변호사를 현재까지 배출하면서, 국제법 분야 명문 로스쿨로 발돋움했다.

전 교수진이 미국 변호사 출신으로 구성돼 있으며, 교과 과정은 100% 영어로 진행된다. 또 재학 기간 정부 부처, 대검찰청, 대법원, 국내외 로펌, 기업 등의 인턴십을 통해 실무 능력도 동시에 배양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제 법조인도 양성되고 있다. 졸업생들이 소정의 현지 교육과정 이수와 시험 응시 절차를 통해 인도와 뉴질랜드, 호주 등지에서 변호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는 것.

에릭 엔로우(Eric Enlow)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 원장은 “국내 유일 미국식 3년 학위과정 로스쿨인 우리 대학원에서 지속적으로 미국 변호사를 배출, 국내 법률 시장에서 증대되는 외국 변호사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며 “이미 변호사로 활동 중인 졸업생들의 평가도 우수해 법률시장에서 그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자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