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캠프에서 교사와 학생들이 영어찬양을 함께하고 있다. ⓒ학교 제공

대안학교인 수정비전학교(Soojung Vision School) 주최 ‘2015 Soojung Kingdom Rock Summer Camp’가 8월 10-14일 5일간 학교가 위치한 인천수정교회(담임 조일래 목사)에서 진행됐다.

개교 후 매년 여름 열리고 있는 이 캠프에는 수정비전학교 학생들 뿐 아니라 희망하는 학생들까지 50여 명이 참가해 5일간 영어로 각종 활동을 벌였다.

이들은 매일 오전과 오후, 교사들의 지도 하에 찬양과 율동을 비롯해 요리, 만들기(공예), 성경 스토리텔링, 야외활동 등을 진행하며 영어와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날에는 부모들과 영어 찬양을 부르며 율동을 함께하기도 했다.

▲교사들이 영어 찬양과 율동을 가르쳐 주고 있다. ⓒ학교 제공

5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한 교사들은 “아이들이 가르쳐 주는 대로 순수하게 반응해, 저희들이 오히려 은혜와 감동을 받았고 많이 배웠다”며 “아이들과 함께 있으니 천국에 온 느낌이었다”고 했다. 이들은 “모든 일정이 영어로 진행돼 쉽지 않았을 텐데, 아무 사고 없이 잘 따라준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준비 기간 동안 저희들의 기도를 하나님께서 들어 주신 것 같다”고 전했다.

또 “참가한 학생들이 서로 친구가 되고 좋은 관계를 맺도록 하는 것이 기도제목이었는데, 하나님께서 잘 이뤄 주신 것 같다”며 “친구들이 많을수록 학생들이 더욱 재미있어하는 모습을 보니, 더 많은 친구들이 캠프에 함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수정비전학교는 바른 인간과 온전한 제자, 신실한 하나님의 사람들을 만들어 가기 위해 성경과 기독교 전통에 입각한 교과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 참된 글로벌 인재를 키우기 위해 ‘왜?’라는 질문을 할 수 있는 교육을 추구하고, 정답을 말하는 게 아니라 창의적으로 질문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인재들을 교육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학교가 추구하는 인재상은 총 7가지로, ①예수님 중심의 사람(Christ-Centered) ②풍부한 지식을 가진 사람(Knowledgeable) ③비판적 사고를 하는 사람(Critical Thinkers) ④효율적 의사소통을 하는 사람(Effective Communiators) ⑤섬기는 리더(Servant Leaders) ⑥정보화 기술에 능숙한 사람(Technologically Competent) ⑦균형 잡힌 사람(Balanced)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