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회는 평균수명 증가와 베이비부머 등 중장년의 대량 퇴직으로 인해, 인생 이모작을 위한 앙코르 커리어(인생의 경험과 지식을 살린 새로운 직종의 전환)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중장년층은 창업 등을 통한 사회참여의 기회를 필요로 하며, 그 욕구 또한 어느 때보다 높은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한세대학교는 중장년의 창업을 지원하고 체계적 인생 이모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중장년층의 평생직장·직업의 꿈을 실현하는 재가복지센터 창업전문과정을 개설한다.

변학환 창업지원단장은 “한세대학교 재가복지센터창업전문과정은 새로운 기회를 쟁취할 수 있는, 솔개의 탈바꿈과 같다”며 “체계적인 실전 창업 교육으로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여 중장년층이 성공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생 모집은 8월 1일부터 8월 26일까지며, 교육 기간은 1기 과정이 9월 1일부터 11월 28일까지이고, 2기 과정이 10월 1일부터 12월 22일까지이다. 교육은 중장년 교육생들이 일과 교육을 병행할 수 있도록 평일 저녁 시간과 토요일에 실시된다.  

교육비는 전액 국비로 무료이며, 재가복지센터 창업을 위한 교육 상담을 원하는 중장년층은 전화 또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문의: 031-450-9806,9805
www.hansei.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