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7월 3일 금요일, (서울) 교육부공익법인 사단법인 한국안정교육협회 부설, 심리상담 전문교육 기관인 국제다원재능연구원(원장 배원식)에서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MT다원재능 검사와 관련한 전문가 양성을 위한 상담사 및 교육사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들어 심리상담에 대한 인식이 심리 치유에서 삶의 질을 높이는 교육이나 직업으로 다양하게 변화되면서 직업적성검사나 기질, 성향 분석 등을 위한 다양한 검사들이 소개되고 있다. 그러나 본질적으로 개인의 선청성을 알아보는 검사는 매우 미흡한 실정이다.

국제다원재능연구원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MT다원재능 검사를 만들었으며, 국내외에서도 인정을 받을 만큼 신뢰도를 확보한 전문 심리검사 방법이다. MT다원재능 검사는 한 번의 검사로 자신의 선천성과 현재성을 파악하여 심리, 직업, 소통, 재능 등을 비교, 분석해준다. 이러한 검사는 세계 최초이다.

이 리포트의 상세 내용으로는 MT-PRIS(심리 기질), MT-EOTI(에니어그램 집착유형지표), MT-JPTI(융 심리유형지표), MT-BPTI(배원식 심리유형지표), 직업 적합성, 직무 적합성, 부서 적합성, 심리 소통(가족, 연인, 영업, 팀원), 심리 재능, 인품 재능이 있다.

MT다원재능 검사는 여타의 검사와는 확연히 다르게 선천성 검사를 명확하게 파악해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일반적인 여타 검사들은 선천성을 분석해준다고는 주장하지만 실제적으로는 현재성만 보여주거나 과거의 모습을 보여줄 뿐이다. 물론 검사자 개인의 특성에 따라 선천성을 나타내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대다수는 선천성을 알 수 없다.

MT다원재능은 선천성 검사가 정확하게 이뤄진다. 그것도 현재성과 비교 분석한 MT다원재능 검사는 기존의 심리 검사와 극명한 차별성 및 독창성을 인정받아 특허 출원했다.

학습 상담, 가족 상담, 직업 상담, 놀이 치료 등 상담사나 교육자들이 현장에서 소통의 문제, 학습 및 문제 등 본질적인 문제 접근을 위해서 MT다원재능 검사를 사용하고 있다. MT다원재능 검사의 매우 다양한 특징을 지니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기존의 상담사들이 익힌 기법을 그대로 사용하면서도 MT다원재능 리포트를 사용할 수 있어 보다 폭넓은 적용이 가능하다. 즉, 일반 여타 리포트는 그 용도가 제한적이어서 내담자를 향한 종합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웠다면 MT다원재능의 심리 검사 리포트는 상담사나 교육자 자신의 전문 분야에 다양하게 접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상담 또는 교육 전문가를 준비하는 대학원생 또는 기존의 상담사나 교육자가 현장에서 적용하기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MT다원재능의 심리검사가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MT다원재능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및 전화를 활용하면 된다.

MT다원재능연구원 홍보 담당자는 “저희 MT다원재능의 심리 검사는 국내외 다른 검사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선청성과 현재성을 가장 잘 파악하여 비교 분석해줄 수 있습니다. 교수자(심리 상담사, 교육자, 부모 등)로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저희 MT다원재능이 함께 도와드리겠습니다”고 전했다.

이어 “2015년 7월 개강하는 무료교육에 함께 하셔서 전문성을 향상 시키신다면 그간 생각하지 못했던 교수자가 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저희 MT다원재능연구원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