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성문화를 위한 한국교회 오후 연합예배’가 진행되고 있다. ⓒ이대웅 기자

(사)민족복음화운동본부와 나라사랑&자녀사랑운동연대가, 28일 오후 퀴어 퍼레이드가 벌어진 서울광장 인근에서 ‘바른 성문화를 위한 한국교회 오후 연합예배’를 개최했다.

나라사랑&자녀사랑운동연대는 당초 대한문(덕수궁 정문) 앞 광장 등 7곳을 집회 신고했으나, 이 장소들을 대승적 차원에서 한국교회동성애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측에 양보했다고 밝혔다. 대신 이들은 서울시청 앞에서 별도의 집회를 개최했다.

이날 ‘동성애는 멸망받을 큰 죄악’(유 1:7)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이태희 목사(민족복음화운동본부 총재)는 “동성애는 죄악이요 소돔과 고모라 멸망의 원인이라는 것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며 “우리는 그들을 정죄하려는 것이 아니라 구원하기 위해 이 자리에 모였다”고 역설했다.

그는 “청교도가 세운 나라이자 세계의 경찰국가인 미국이 동성결혼을 합법화했다는 소식을 듣고 절망감까지 밀려왔다”며 “이렇게 되면 목사가 목회를 못하고 교회가 말살된다. 미국이 회개하지 않으면 큰 재앙이 올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미국 선교사들이 우리에게 복음을 전해줬기에 오늘날의 우리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이제 우리가 그들을 위해 기도하자”고 덧붙였다.

사회를 맡은 송춘길 목사(나라사랑&자녀사랑운동연대)는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한복판을, 타락한 음란행위인 동성애가 차지했다”며 “이는 우리 1천만 성도가 빛과 소금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송 목사는 “그러나 오늘 진리의 사도인 여러분들의 기도로 인하여 동성애는 소멸될 것”이라며 “살아계신 영광의 하나님을 찬미하자”고 외쳤다.

▲연합예배 참석자들. ⓒ이대웅 기자

이날 예배에서는 이 밖에 유순임 목사(민족복음화여성운동본부 총재)가 대표기도, 현진옥 권사(찬양사역자)와 강찬 전도사(찬양사역자)가 특별찬양, 홍재철 목사(한기총 전 대표회장, 대한민국동성애반대국민운동본부 총재)가 규탄사를 맡았다. 또 전영규(민족복음화운동본부 사무총장)·노형래(민족복음화운동본부 수석실무본부장)·임은선(민족복음화여성운동본부 사무총장)·마경훈(비전교회) 목사가 각각 ‘나라와 민족’ ‘동성애와 차별금지법 반대’ ‘한국교회’ ‘동성애자’를 위해 특별기도했고, 김영남 목사(민족복음화운동본부 대표회장)가 축도했다.

예배에 앞서 변병탁 목사(대회 준비위원장)가 통성기도를 인도했고, 2부 한국교회 전진대회에서는 엄영섭 단장 외 5인이 색소폰을 연주했다.

한편 주최측은 동성애로 인해 매년 1천 명 이상 청소년이 에이즈에 감염되고, 특히 최근 10년 동안 10대 에이즈 감염자가 10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 이로 인한 막대한 치료비(1인당 1달에 300~500만 원)를 국민 세금으로 부담하고 있으며, 그 사회적 비용은 2013년 총 4조 원, 에이즈 환자가 10만 명으로 증가할 경우 최고 50조 원으로 추산된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