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지구촌교회(담임 진재혁 목사)가 ‘2015 진로&일터 콘퍼런스: 하나님의 손으로 네 삶을 디자인하라!’를 오는 27일 성남 구미동 분당성전에서 개최한다.

‘진로&일터 콘퍼런스’는 지구촌교회가 다음 세대(Next Generation)를 향해 준비한 대학·청년·직장인들을 위한 행사로, 대학생들의 진로(비전) 문제와 청년, 직장인들의 일터생활의 고민을 하나님의 소명 안에서 바라보도록 돕는다.

이번 콘퍼런스는 크게 세 가지 순서로 구성된다. 오전 ‘드림 토크(Talk) 콘서트’는 4명의 강사가 KBS ‘강연 100°C’ 스타일로 진행하며, 오후에는 ‘소명인(人) 선택특강(8인 8색)’으로 영역별 강사 세미나를 듣고 서로 Q&A(질의응답)를 하게 된다. 마지막 ‘비전-Up 집회’는 참석한 젊은이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하나님을 예배하면서, 주신 은혜와 도전을 되새기며 삶의 자리로 파송된다.

이 외에도 직장사역을 하고 있는 여러 단체들과 기독 출판사들이 당일 부스를 운영해 젊은이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편의를 제공한다.

‘드림 Talk 콘서트’에서는 진재혁 목사가 크리스천 젊은이들의 진로와 일터에 대한 성경적 소명관을 전달하고, 김경란 아나운서가 이 시대 젊은이들의 진로와 일터 생활에 필요한 실제적인 코칭을 진행한다.

또 조용갑 성악가가 노래와 함께 ‘도전하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다’는 제목으로 젊은이들의 진로와 일터생활에 도전을 주는 간증을, 마지막으로 장애인 국가대표 김세진 수영선수가 ‘상처는 별이 되어’라는 주제로 크리스천 젊은이(대학, 청년)들에게 진로와 일터 생활에 위로와 소망의 간증을 전한다.

선택특강은 영역별 전문활동 중인 8명의 크리스천 강사들이 1시간 동안 강의한 후, 참석자들이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습득하기 위해 30분간 질의응답(Q&A) 순서도 마련했다. 마지막 ‘비전-Up’ 집회는 김동호 목사가 ‘직업과 소명’이라는 제목으로 결단의 시간을 인도한다.

콘퍼런스는 18일 현재 7백여명이 온라인으로 등록한 상태이며, 총 1천여 명이 참석하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031-710-9357, www.jigucho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