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세월호 참사로 인해 사회 전반에 극도의 불안감이 퍼져, 교회학교의 여름성경학교·캠프 등이 축소되거나 취소됐다. 올해 역시 아직 섣부른 판단일 수 있겠지만, 메르스(MERS)에 대한 불안 증폭에서 교회학교도 예외일 순 없다.

지난해 세월호에 이어 올해 메르스로 인해 교회들의 여름 행사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팻머스문화선교회가 밝혔다.

실제로 매년 진행되는 홀리키즈·예꼬클럽 여름성경학교 전국 교사 세미나(강습회) 중에서도 메르스 발병 확산 시기와 맞물려 취소된 지역(평택)이 발생했다. 또한 메르스 발병 지역에서는 세미나 진행 당일까지도 지역 교회들의 문의 전화가 쇄도하고 있다.

팻머스문화선교회는 메르스 여파로 인한 일정 변경 시 문자·메일·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신속히 안내하고, 세미나 현장에는 손 소독제 및 체온계 등을 비치해 2차 감염 예방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시점에서 팻머스문화선교회는 여름사역에 대한 불안감을 안고 있는 교회들을 위해 “안전한 여름성경학교 만들기 캠페인”을 다음과 같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한다.

온라인으로는 작년에 이어 체크리스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여기에는 행사 진행 전 ‘장소 내·외부의 안전 위협 요소(시설과 주변 환경) 확인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 여부’, 진행 중 ‘2차 감염의 우려가 있는 주의 요소 확인’, 장거리 이동 시 ‘차량 점검 및 차량 내 소화기와 비상약품 비치 여부’ 등이 담겨 있다.

오프라인으로는 안전한 여름성경학교 스티커를 제작해, 세미나 참석 교회에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안전한 여름성경학교 스티커는 체크리스트를 사용하면서 유의해야 할 곳에 부착하여,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자는 차원에서 사용을 권장한다.

특별히 팻머스문화선교회는 그 어느 때보다도 불안한 지금 이 순간 이 시대에 필요한 메시지인 ‘복음’이라는 주제로, 2015년 홀리키즈·예꼬클럽 여름성경학교를 진행한다.

세상에는 대책 없는 희망과 무책임한 위로만이 가득하지만, 구원으로 가는 오늘을 사는 아이들에게 지금 이 순간 가장 필요한 메시지인 “복음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Amazing Grace)”를 직접 가르침으로써, 그 어떤 위로도 위안이 되지 않는 이 시대 속에서 복음으로 무장하여 살아가는 아이들을 만나길 팻머스문화선교회는 기도한다.

‘여름성경학교 안전 수칙 체크리스트’ 내려받기: 홀리키즈·예꼬클럽 여름성경학교 http://vbs.patmostedu.com
여름성경학교 문의 : 유초등부(02-541-6173), 유치부(02-541-6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