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뼈와 뼈 사이에 있는 살코기인 소갈비살은 그 특성만큼 도축 시 많은 양의 고기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값비싼 부위로 통한다. 특히 근육과 지방이 3중으로 겹쳐있어 맛이 좋고 근육이 비교적 거칠고 단단한 부위지만 지방 교잡이 있어 다른 부위보다 고소한 맛이 더하다. 또한 씹는 식감이 쫀득하여 여성들이 선호하는 쇠고기 부위이기도 하다.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갈비살은 손질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단가가 비교적 고가인 만큼 제대로 취급하는 매장은 그 수가 많지 않다. 특히 제대로 된 단가에 정직하게 운영하는 착한 식당을 찾기는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에 위치한 ‘쓰리고(3GO) 갈비살’은 이러한 소 갈비살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맛집으로 산본 로데오거리에서 알아주는 유명한 장소다. 특히 두툼한 갈비살과 감칠맛이 뛰어난 부채살, 최근에는 취급하는 곳이 적지만 맛 하나는 매니아들에게 사랑 받는 LA 갈비까지 소고기의 특성을 살린 구이요리 전문점으로 사람들에게 추천 받는 식당이다.

쓰리고 갈비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바로 소 갈비살이다. 400g 기준 23,000원이라는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는 갈비살은 높은 화력의 참숯을 이용한 구이와 독특한 레시피의 소스로 매장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다. LA 갈비 역시 600g 32,000원에 제공되어 맛있는 고기를 부담 없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소갈비살과 양념부채살, LA 갈비 중 두 종류를 선택해 두근(1.2kg) 기준 40,000원에 제공되는 세트메뉴도 선택할 수 있어 주말 가족외식메뉴로 선택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최근에는 신 메뉴로 출시한 눈꽃살 소금구이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소고기의 가장 고급 부위 중 하나인 눈꽃살을 제대로 숙성시켜 제공하는 눈꽃살 소금구이는 500g 기준 34,000원에 제공된다. 여기에 황태 육수에 묵은지 통 김치를 넣은 김치찌개인 화통탕(5,000원) 역시 식사메뉴로 인기가 높아 근처 직장인들의 점심식사장소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총 60석에 달하는 넓은 매장과 센스 있는 인테리어로 깔끔한 내부 분위기로 여성을 동반한 회사 회식장소는 물론 주말 가족외식장소 및 커플 데이트 장소로도 추천 할만하다. 산본역 로데오거리 최고의 갈비살 맛집 ‘쓰리고 갈비살’에서 그 동안 쉽게 맛보지 못한 소고기의 다양한 부위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