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교는 그동안 성장과 발전을 해 왔으나 국내외적으로 심각한 선교의 위기를 맞고 있다.

우리는 “한국 선교의 반성과 혁신”을 통해서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를 준비하고자 2015년 2월 24일-27일 까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제7차 KWMF(한인세계선교사회) 지도력 개발 회의에 34개국에서 온 252명의 한국교회 선교지도자들과 선임선교사들이 모였다.

우리는 만물을 새롭게 하는 주의 말씀에 따라 다음과 같이 다짐하며 선언한다.

하나, 우리는 선교의 원리와 선교사 정체성을 성경에 근거하여 복음적 선교 정신을 새롭게 인식한다.

하나, 우리는 그동안 한국 선교가 한국 사회와 교회의 구조적 문제에서 비롯된 성장주의, 성과 주의, 가시적 선교를 해 왔음을 반성하고 분열과 불일치를 회개하며 연합과 일치를 위한 헌신을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건강한 선교가 나 자신의 변혁으로부터 시작됨을 인정하고 성령의 역사에 순종할 것을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급변하는 세계와 세대의 선교 환경을 직시하여 선교자원(차세대, MK등) 을 동력화 할 것을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선교사들의 선교 본질 회복과 선교사 개개인의 전문성 개발을 위하여 연구개발과 연장 교육에 적극 동참한다.

하나, 우리는 지상 과업 완수를 위해서 국제적 협력을 도모하며, 현지 교회와 지도자들을 존중하고 그들과 협력하며 지도력을 이양해 간다.

제7차 KWMF 지도력개발회의 참석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