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영어교육과가 올해 전국 시·도교육청 임용고사에서 영어과목 수석합격자 2명을 배출했다.

한남대 사범대학은 2015학년도 중등교사 임용시험에서 영어 6명, 국어 8명, 미술 7명, 역사 2명 등 총 23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영어교육과를 졸업한 조명연(25) 씨와 안소희(26) 씨는 각각 대전시교육청과 충북도교육청의 임용시험에서 영어과목 수석을 차지했다. 조 씨와 안 씨는 신임교원 연수를 마치고 각각 대전동신과학고와 청주중학교 교사로 발령을 받았다.

조 씨는 “처음 교사가 되고자 했던 이유를 항상 기억하며 열정이 넘치는 교사가 되겠다”고, 안 씨는 “학생들과 소통하는 교사, 공부에 대한 열의만 있다면 누구나 마음껏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교사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남대 사범대학은 학생들의 임용고사 시험 준비를 위해 고시원 제공과 특강, 장학 혜택 등 체계적인 지원을 실시하고 있으며, 영어 과목의 경우 2013년부터 3년 연속 수석합격자를 배출해 ‘영어가 강한 한남대’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영어교육과 김남순 학과장은 “임용고사를 준비하며 힘들었던 일들을 잘 극복하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한 제자들이 대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