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5년 강연하고 있는 죠셉 파이파(왼쪽) 총장과 원장 서창원 목사. ⓒ크리스천투데이 DB

한국개혁주의설교연구원(원장 서창원 목사)에서 오는 2월 23일(월) 오후 1시부터 26일(목) 오후 9시까지 서울 세곡교회(담임 박의서 목사)에서 제29기 정기세미나를 개최한다.

‘성경과 개혁주의 신학이 말하는 설교’를 주제를 열리는 이번 세미나 미국 그린빌신학교(Greenville Presbyterian Theological Seminary) 죠셉 파이파(Dr. Joseph A. Pipa) 총장이 주강사를 맡는다.

이번 세미나는 그동안 설교 강의와 실제들의 본보기들을 제공해 온 한국개혁주의 설교연구원이 그린빌신학교 실천신학부와 공동으로 연대해, 설교 전문 심포지엄 성격으로 개최하게 됐다. 이에 이번 세미나에서는 신학교 한 학기 분량의 총 열세 차례 강의를 하게 되며, 설교의 원리와 적용, 구성의 실제 등을 다룰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 개강예배 설교와 첫 특강은 김남준 목사(열린교회)가 한다. 첫날과 마지막날 저녁 시간에는 파이파 총장이 인도하는 ‘개혁주의 연합 사경회’를 갖는다.

10년 전인 2005년 연구원 세미나에서 강의한 바 있는 파이파 총장은 둘째-넷째날인 24-26일 강의를 네 차례씩 진행한다. 파이파 총장은 Belhaven College(B. A.),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M.Div.), (Westminster Theological Seminary(Ph.D.) 등에서 수학했다. 회비는 사전등록시 10만원.

등록 및 문의: 02-984-2590, www.kirp.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