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당노인복지관(관장 강주호)은 지역 중학교(유달중, 영화중, 제일중, 중앙여중)와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경로당 및 홀몸가정에 김치를 전달하였다.

이는 2012년부터 12월마다 하당노인복지관이 지역 내 중학교와 연합하여 소외 어르신을 돕기 위해 진행된 행사로, 올해로 세 번째를 맞고 있다.

올해는 지역 내 경로당 어르신을 초대하여 학생들과 함께 김장을 하며 그에 얽힌 이야기도 듣고, 김장하는 방법을 배워 어르신들의 지혜를 전수받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소외 어르신에게 겨울 식량과 같은 김치를 전달하여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었다.

참여한 한 학생은 “김장을 처음 해봐 어려움이 있었지만, 어르신에게 김장 관련 옛 이야기도 듣고 김장하는 방법을 배우니 유익하고 뜻깊었다”며 집에서 김장하면 적극 돕겠다고 했다.

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김치를 사 먹는 데 익숙한 요즘 학생들에게, 이웃 간에 한 데 모여 김치를 담그는 옛 문화와 비법을 전수하여 흐뭇했다”고 말하였다.

하당노인복지관(관장 강주호)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및 복지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노인복지기관으로,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기회 제공과 취미 여가 개발, 건강 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