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이사에 대한 인식이 어떻게 바뀌고 있을까? ‘이사는 손없는 날에 해야한다’, ‘포장이사비용은 비싸다’, ‘이사업체 아저씨들은 불친절하다’, ‘이사할 때 물건이 파손되면 보상받기 힘들다’ 등과 같은 말들을 아마 한번이라도 들어보았을 것이다.  

특히 포장이사라고 하면 가격이 부담되어서 소비자들은 선뜻 선택하기 쉽지 않았다. 포장이사를 할 때 이삿짐센터를 선택하려고 하면 가격도 천차만별이라서 어느 정도가 적절한지 알아보는 것도 힘들었다. 그렇다고 일반이사를 하자니 정리도 힘들고, 고생은 고생대로 하기 때문에 선뜻 선택하기 쉽지 않은데도 이사비용이 적은 사람들은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일반이사를 선택하게 되었던 것이다. 하지만, 아래 사례를 한번 보자.

#경기도 부천에 사는 김명희(가명, 35)씨는 최근 새로 구입한 아파트로 이사를 하였다. 처음에는 새 아파트로 이사를 한다는 생각에 설레였지만, 막상 이사를 하려니 짐을 어떻게 정리할까 걱정이 컸다고 한다. 포장이사는 비싸다는 선입견이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친구의 소개로 알게 된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A씨는 포장이사비용도 저렴하고, 이삿짐센터 아저씨들도 좋은 분들이라서 청소부터, 항균, 등 서비스도 잘 받았다고 한다.

대표적인 이삿짐센터가격비교서비스 의 관계자는 “요즘은 이사서비스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이사를 할 때 일반이사보다 편리한 포장이사 서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라며, “아직까지 이사를 앞둔 소비자들이라면 이삿짐센터, 이사업체를 선택할 때 시간적인 부분도 고려해야 하고, 번거롭기도 해서 많이 불편하니 일반이사부터 포장이사견적까지 온라인으로 비교할 수 있는 ‘포장이사견적비교’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서비스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온라인에서 ‘포장이사견적비교’, ‘이삿짐센터가격비교’ 라는 문구로 검색을 해보면 광고를 하고 있는 여럿 업체를 확인 할 수 있지만 정작 제대로 된 이사견적 비교서비스를 하는 곳은 많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그러다보니 실제로 포장이사가격비교를 소비자가 의뢰하면 1~2곳의 견적을 받아볼 수 밖에 없고, 한정된 업체에서 결정하게 되어 무늬만 이사견적비교 일 뿐 가격이나 서비스 부분에 대해 자신들에게 맞는, 적절한 서비스를 받았는지 의구심이 들 수밖에 없다. 그러다 보니 최근에는 역경매 방식의 이사견적비교,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역경매 방식의 입찰제방식은 이사가 필요한 사람들이 자신의 이삿짐 량이나 이사의 형태(포장이사, 보관이사, 일반이사 등) 를 선택하면 수백 개의 이사업체가 경쟁입찰하는 방식이다. 그러다보니 소비자는 건전한 경쟁을 통해 선정된 이사업체로부터 저렴하지만, 만족스러운 이사견적비교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만을 우선할 경우 품질(서비스)에 대한 의구심을 갖게 마련이기 때문에 포장이사견적비교 정보사이트 에서는 전국의 이사화물 운송주선 허가증을 보유한 업체만을 섭외해 약 300개 업체를 제휴 운영 중이며 소비자의 이사 견적의뢰에 대해 약 15개정도의 업체가 다양한 견적금액과 업체별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포장이사비용, 이삿짐센터가격비교 공식홈페이지(http://www.housemoving.co.kr)를 방문하여 무료 견적비교를 하게 되면 전국 각지의 가정이사(포장이사, 일반이사, 보관이사)나 사무실이사, 짐이 적은 분들은 용달이사, 익스프레스 포장이사업체 등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이사하기 전 이사준비체크리스트, 손없는날달력 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