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한 아파트로 전세계약을 하고 입주를 준비 중이던 김명순(가명, 42)씨는 보증금 2억원중에 1억원이 부족해 전세자금대출을 은행에 문의했더니 소득이 부족해 힘들다는 얘기를 듣고 걱정하던 차에 지인의 소개로 전세자금대출조건 비교사이트를 알게되어 보험사에서  연금리 4.15%에 1억원을 대출받아 걱정없이 입주를 완료할 수 있었다.

위의 사례처럼 은행에서 전세자금대출을 받고 싶어도 까다로운 은행 전세자금대출조건이나, 신용등급미달 또는 은행에서 원하는 재직과 소득증빙 조건 등이 맞지 않아 고민인 분들이 있다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온라인 전세자금대출조건 비교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을 권해본다.

대표적인 전세자금대출조건 비교 홈페이지를 운영 한 공인중개사는 “최근 한국은행 기준금리인하와 전반적인 은행 금리인하등으로 전세보증금 1억을 받아서 은행에 예금을 넣어도, 한달에 20만 원 이자 받기로 힘든데, 이를 월세로 돌리면 월 80만 원 이상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증금이 부족한 세입자들에게 월세로 돌릴 것을 권하는 임대인들이 늘고 있다.” 며, “그럴 경우 절대로 세입자들은 당황하지 말고, 은행이나, 보험사의 전세자금대출조건을 꼼꼼히 살펴서 부족한 보증금을 충당해서 가계 지출부담을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정부의 부동산정책과 금리인하 등으로 인해서 주택매매수요가 조금씩 늘고 부동산 경기도 살아나고는 있지만, 전세나 월세로 살아오던 사람들은 부동산매매가격 하락에 대한 두려움, 하우스푸어 등과 같은 말들 때문에 선뜻 매매수요로 전환하지는 못한다.

최근에는 시중은행과 보험사들이 세입자들을 위한 금융상품-전세자금대출, 월세자금대출 -을 꾸준히 내놓고 있고, 금리도 예전보다 많이 내려가 있고, 조건도 세입자들의 상황을 고려해 많이 완화시켜 놓았지만, 어느 은행이 전세자금대출 최저금리은행이고, 세입자들의 조건을 잘 고려해 대출조건을 맞추어 놓았는지 한번에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럴 때 온라인 전세자금대출 조건비교가 세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어 앞으로 그 활용도가 더 늘어날 전망이다.

대표적인 은행별 전세대출, 전세자금대출조건 비교사이트 <임대하우스>의 공식홈페이지(http://www.imdaehouse.co.kr)를 방문하면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공인중개사가 직접 운영을 하고 있으며, 상시 20여명의 전문 상담원를 보유하여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주택별(아파트, 빌라, 다세대, 오피스텔등) 전세대출, 전세자금대출,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월세보증금대출, 임대아파트 보증금 대출의 자격조건과 최저금리은행 안내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대표전화 070-8785-8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