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위 참가자들이 거리를 가득 메우고 있다. ⓒ김진영 기자

‘동성애반대운동연대’(조직위원장 송춘길 목사, 상임위원장 변병탁 목사)와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 등 시민단체들이 26일 낮 12시 서울시청역 4번출구 앞에서 ‘서울시민인권헌장 폐기 촉구 기자회견·국민대회’를 개최했다.

이들은 ‘양심과 표현의 자유 침해하는 서울판 차별금지법, 서울시민인권헌장 폐기하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통해 “서울시가 만들고 있는 서울시민인권헌장은 제정 과정에서부터 그 결과물로 나온 헌장 초안까지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다”며 “서울시민의 목소리에 귀를 닫고 ‘인권헌장’을 강행하려는 서울시와 박원순 시장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들이 주장한 인권헌장 폐기 이유는 ①제정 근거가 희박하고 ②권리에 대한 나열만 있을 뿐, 책임에 대한 내용이 없으며 ③제정 과정이 비민주적·반인권적이고 ④동성애 차별금지 조항 외에도 사상의 자유, 종교교육 금지, 인권교육 실시, 헌장의 이행 강제 조항 등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들어있는 많은 문제점을 그대로 안고 있다는 것 등이다.

▲기자회견에 임하고 있는 송춘길 목사 ⓒ김진영 기자

이날 시위에서 ‘동성애반대운동연대’ 조직위원장 송춘길 목사는 기자회견을 통해 “문제시되는 서울시민헌장 1장 4조 1·2안은 서울시민위원들이 낸 안건이 아니고, 이들의 의사와는 관계없이 서울시가 위촉한 동성애 옹호자들로 알려진 전문위원들에 의한 것”이라며 “1안의 여러 항목들 중 문제시되는 것은 성적지향·성별정체성”이라고 지적했다.

송 목사는 “특히 성적지향의 경우 동성애 뿐만 아니라 소아성애 등도 포함할 수 있다는 해석을 낳게 되는 심각한 문제를 지니고 있다”면서 “이러한 행위자에게 ‘헌법과 법률이 금지하는 차별’을 받지 않을 권리가 있다는 것이, 서울시가 제정하려는 서울시민인권헌장”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는 “서울시와 박원순 서울시장이 성소수자의 권리를 지켜준다는 명목으로 앞세운 인권은 거짓”이라며 “서울시와 박원순 서울시장은 12월 10일 발표하기로 예정된 서울시민인권헌장을 즉각 취소·폐기하고, 더 이상 대한민국을 성 무법천지로 만들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