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동부교회(담임 김한호 목사)와 서울장신대 디아코니아연구소는 오는 11월 17일(월) 오후 3~6시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1층 소강당에서 ‘제2회 디아코니아 목회세미나’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제2회를 맞이한 이번 세미나는, 춘천동부교회가 목회의 본질로써 실천한 디아코니아를 한국교회에 소개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방법을 전한다.

세미나에서는 특히 ‘디아코니아 목회와 교회 성숙’을 주제로 한 김한호 담임목사의 강의를 통해, 더 이상 단순한 봉사가 아니라 새로운 목회의 패러다임으로서 교회 사역의 전 영역에서 펼치는 통전적 디아코니아를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 디아코니아 목회의 실제로 춘천동부교회에서 그 동안 실천했던 디아코니아 예배(교회 절기에 따른 디아코니아 예배 및 성찬, 강단장식)를 제시함으로써, 예수님이 섬김의 정신으로 사회적 약자와 함께했던 사례들을 소개하여 현장에서 적용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새가족 90% 이상이라는 기록적인 정착률과, 교인들을 봉사자(디아코노스)로 세우는 일을 가능케 했던 디아코니아학교 1~3단계 시스템을 소개하는 ‘디아코니아와 양육’은, 한국교회의 평신도 섬김의 지도자 양성의 중요한 틀을 제공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디아코니아 정신으로 청소년들을 섬김의 지도자로 양성하는 ‘글로벌 디아코니아 학교’(Global Diakonia School)를 소개함으로써, 교회학교를 포함한 전 교인이 디아코니아로 세상을 바꾸어 가는, 현장에서 검증된 섬김의 목회 방향을 제공할 것이다.    

한편 이날 세미나 이후 각 교회에서 적용할 수 있는 ‘디아코니아 신구약 성경공부 교재’ 및 ‘교회 절기와 주제에 따른 디아코니아 예배 패키지’를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대상 및 등록: 목회자 및 신학생 80명 선착순
등록비: 3만원(11월 14일까지 신청자는 2만원), 신학생 1만원(신한은행 110-426-506270 전승학)
혜택: 강의 자료집 및 디아코니아학교 교재 증정
문의처: 전승학 목사 prodip@naver.com, 010-9908-9066, 033-252-5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