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훈 목사가 설교하고 있다. ⓒ뉴욕=김대원 기자

순복음세계선교회 북미총회(총회장 이만호 목사)와 AG한국총회(총회장 정영효 목사)가 ‘이영훈 목사 초청 뉴욕대성회’를 21일 오후 8시(이하 현지시각) 프라미스교회(담임 김남수 목사)에서 개최했다.

이날 성회에는 여의도순복음교회 당회장인 이영훈 목사가 강사로 나서, 새로운 부흥의 역사를 쓰기 위해 성도와 목회자들이 성령 받기에 힘쓸 것을 강조했다. 순복음 외에도 뉴욕교계 목회자들 및 성도도 초교파적으로 참여했다.

성회는 박헌영 목사(북미총회 동북부지방회장) 사회, 이만호 목사(순복음세계선교회 북미총회장) 대표기도, 이상준 장로(여의도순복음교회 선교위원장) 성경봉독, 뷸라 찬양단(여의도순복음교회 실업인연합회 찬양단) 특송, 연합성가대 찬양, 김남수 목사(프라미스교회) 강사소개, 이영훈 목사 설교, 양승호 목사(북미총회 동북부지방회 직전지방회장) 헌금기도, 뉴욕기독부부합창단 헌금송, 김명옥 목사(AG한국총회 동북부지방회장) 광고, 정영효 목사(AG한국총회장) 축도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성회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이날 순복음 교단 뿐만 아니라 뉴욕 지역 많은 교회들에서 참여했다. ⓒ뉴욕=김대원 기자

이번 대회를 공동주최한 순복음세계선교회 북미총회 및 AG한국총회와 주관을 맡은 동북부지방회는 인사말을 통해 “오곡이 익어가는 결실의 계절 가을에 성회를 열어 은혜를 받게 됨을 감사하다”면서 “주님을 경험하는 귀한 성회, 회복된 사랑으로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고 하나님을 전하는 사명을 감당하는 복된 성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영훈 목사는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행 1:4-8)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영훈 목사는 “아버지가 약속하신 것을 받아도 되고 안 받아도 되는 것이 아니라, 마지막 분부이기에 반드시 받아야 하는 것”이라면서 “죄가 만연한 세상 가운데 어두움을 물리치고 예수님의 이름을 전할 수 있는 길은 오직 성령의 권능만으로 가능하며, 우리 모두 성령 받기를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영훈 목사는 “최근 한국의 유명한 작가가 쓴 드라마에 동성애를 아주 아름답게 묘사하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면서 “동성애는 죄악이다. 우리는 죄를 죄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런 세상 속에 우리는 반드시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야 하고, 모두 작은 예수가 되어서 예수님만을 생각하고 예수님만을 전하는 자들이 되자”고 말했다.

말씀 이후에는 △성령 충만을 위해 △병 고침을 위해 △자녀를 위해 등을 기도제목으로 이영훈 목사의 인도로 참석자들이 뜨겁게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성회 중에는 뷸라 찬양단의 경쾌한 찬양 무대, 연합성가대의 웅장한 합창과 어린이합창단의 무대, 뉴욕기독부부 합창단의 헌금송까지 이어져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