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즈쇼 애니메이션 ‘히즈쇼 주일학교’.

기독교 기업 ‘히즈쇼’는 최근 한국교회 교회학교 침체에 대한 현실적 대안으로 ‘성경 애니메이션 PPT 제작 세미나’를 진행한다.

서울 지역 세미나는 극동방송과 홍보 협의하여 11·12월 각각 1회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은 히즈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독교 애니메이션 업체 히즈쇼는 8년간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담아 교회학교를 위한 이번 세미나를 주최한다. 히즈쇼 대표 백종호 감독은 지난 2010년 사랑영화제(전 국제기독교영화제) 선교 부문과 환태평양국제기독교영화제(캐나다)에서 대상을 수상한 ‘스토리박스 시리즈(1-4편)’를 연출했다.

히즈쇼 측은 “다양하고 화려한 영상과 이미지에 노출된 요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이미지와 자료를 제공하기는 쉽지 않다”며 “어렵게 이미지를 찾아 사용하려 해도 편집하려면 많은 시간과 수정 프로그램이 필요해 일반 교회학교에서 활용하기도 어려워, 교회교육 현장에서 사용하기에 편리하고 잘 만들어진 이미지를 구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실정”이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히즈쇼는 이에 1,400여개의 성경인물 캐릭터 이미지와 배경 등 여러 가지로 활용 가능한 소스를 CD 한 장에 담아 세미나에서 소정의 교재 제작 비용을 제외하고 무료 제공할 예정이다. 이 이미지들은 출력하여 그림 교보재로 활용 가능하며, 컴퓨터와 빔프로젝트, 스마트에서도 구연할 수 있다.

세미나에서는 주일학교 설교자와 교회학교 교사들을 위해 파워포인트를 활용하는 애니메이션식 PPT 제작법을 소개한다. 이 PPT는 설교자와 교사의 메시지를 보강과 함께, 간단한 애니메이션 기능이 있어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현재 히즈쇼는 서울장신대학교, 감리교신학대학교, 백석대학교, 한세대학교,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원우회와 세미나를 진행 또는 예정 중이다.

지난 18일 부산 수영로교회(담임 이규현 목사)에서 진행된 ‘교사 페스티벌’에서 세미나를 진행하기도 했다.

히즈쇼는 ‘FUN(재미)’와 ‘EASY(쉽고 즐거운)’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단기적으로는 국내 기독교 교육현장에서 바로 적용·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장기적으로 교회와 가정이 연계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문의: www.hisshow.co.kr, 070-8222-4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