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회에 참석한 시민들이 서울시에 항의하고 있다. ⓒ신태진 기자

‘서울시민인권헌장 동성애 합법화 조항 반대 시민연합’(공동대표 이용희 교수)이 2일 오후 1시 서울 광화문 동아일보사 앞에서 집회를 열고, “현재 추진 중인 서울시민인권헌장에 동성애 합법화 조항이 포함되는 것을 절대 반대한다”며 “박원순 서울시장은 대다수 시민이 원하지 않는 동성애 조항을 끝까지 강행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이들 시민연합은 성명서에서 “‘서울시민인권헌장’ 인권목록 중 탈가정 성소수자 청소년들의 경제적 자립 지원 조항을 반대한다”며 “가출한 동성애자 청소년들을 집으로 돌려보내지 않고 자립을 지원하는 것은 잘못된 동성애 옹호 정책이며, 시민 혈세로 가정을 파괴하는 일”이라고 했다.

또 “여성·아동·성소수자·이주민의 안전 보장 조항으로 성소수자(동성애자)를 여성·아동과 같이 안전을 보장하라는 것이 과연 합당한지 의문”이라며 “동성애 예방 교육, 동성애 극복 지원활동이 진정한 인권 보호활동이 아니겠는가”라고 물었다.

이어 “지난 8월 6일 시민위원 180인이 시민을 대표해서 박원순 시장에게 ‘시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인권헌장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나 실상은 대다수 시민이 진정으로 원하지 않는 동성애 조항을 끝까지 강행하고 있다”며 “시민토론회는 홍보용 이벤트로 그치고, 시민들의 의사를 무시하고 농락한 서울시와 서울시장은 시민들 앞에 사죄하라”고 지적했다.

▲참석자들이 공동대표 이용희 교수의 인도로 구호를 외치고 있다. ⓒ공동취재단

또 시민연합은 “동성애 편향된 위원장과 전문위원 선출에 대한 배경을 밝히라”며 “안경환 위원장, 문경란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대부분 동성애를 지지하는 전문위원 30명을 세운 기준과 근거는 무엇인가? 동성애에 편향된 위원을 선출하여 동성애 조항을 넣기 위한 의도가 아닌가?”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2013년 한국은 에이즈 감염자 수가 1만 명을 넘어 공식적으로 ‘에이즈 확산 위험국가’가 됐다. 에이즈 감염자가 1만 명을 넘으면 에이즈 감염자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며 “서울시는 국민 혈세로 만드는 시민인권헌장으로 다수 국민이 합의하지 않고 국민 건강을 해치고 국민 부담을 가중시키는 동성애를 옹호·조장·확산하는 일을 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시민연합은 지난 2일 주요 일간지에 게재한 ‘서울시민인권헌장에 포함되는 것을 절대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광고를 통해 자신들의 주장을 피력한 바 있다.

광고에서 이들은 “동성애는 저출산으로 인한 국가 위기 뿐 아니라 재정적인 문제도 일으킨다”며 “현재 우리나라에는 동성애가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으며, 그로 인한 폐해도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에이즈 환자 1명의 치료비용은 한 달에 약 3백만원, 1년간 약 3천6백만원으로, 이 비용은 100% 국가 재정에서 부담하고 있다는 것.

또 지난 2011년 질병관리본부 통계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청소년 에이즈 환자가 7.5배 증가했고, 그 중 57%가 동성애로 인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한다.

시민연합은 “사회적 합의도 이뤄지지 않은 가운데, 치명적인 질병과 자살률을 높이는 위험을 가진 동성애에 대해 ‘소수자 인권 옹호’라는 미명으로 동성애를 정상으로 포장하여 인정하고 받아들이도록 하는 것은, 소수의 왜곡된 권리 주장만을 받아들여 결국은 동성애를 조장하게 되고 국가를 위험에 빠뜨리게 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덧붙여 “박원순 시장과 서울시는 동성애의 위험성과 실제 동성애자들이 겪는 고통과 국가적 재정 손실 등 폐해에 대해 올바른 진실을 시민들이 바로 알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한다”며 “아울러 동성애자의 치료와 회복을 위한 지원에도 힘써야 한다”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