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총장 채수일)가 중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고 창의적인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한신대는 30일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강윤석)과 ‘2014 자유학기제 대비 진로체험 지원 지역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신대를 비롯해 오산시와 오산시의회, 화성동부경찰서, 오산상공회의소 등 18개 기관이 함께 참여했으며, 자유학기제 실시에 따른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지원과 오산지역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오산시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을 운영하면 한신대는 진로교육 및 진로체험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강윤석 교육장은 “학생들의 진로를 창의적으로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부탁한다”며 “자유학기제 진로 체험활동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채수일 총장은 “선진국의 사례를 볼 때 지역사회는 학생들의 진로를 창의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하고 있다”며 “한신대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학교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교육과정 중 한 학기 동안 학생들이 시험부담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수업 운영을 토론, 실습 등 학생 참여형으로 개선하고, 진로탐색 활동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운영하는 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