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에 오픈한 달란트미션(www.talentmission.net)이 1주년을 맞이한다. 오픈 당시 이곳에서 뜻을 같이하는 협력자는 50여명이었지만, 지금은 100여명으로 늘어났다. 협력자들은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크리스천들로, 자신의 달란트를 통해 하나님나라가 확장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사역에 참여하고 있다.

달란트미션의 주된 사역은 ▲분야별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 ▲달란트사역자 및 크리스천기업 발굴 소개 ▲인터넷·미디어사역/뉴스, 인터뷰 홍보영상 제작 ▲비즈니스/창업, 제품 설명회, 농어촌 프로젝트 ▲달란트 세미나 및 전문 교육 ▲교회, 단체, 기업, 전문가와의 협력 네트워크 ▲선한 영향력을 보급하는 일 등이다.

이러한 사역의 활성화를 위해 달란트미션은 지난 여름 비즈니스선교 커뮤니티인 비즈미션넷(www.bizmission.net)과 교회 관련 정보사이트인 처치월드(www.chworld.kr)와 통합해, 달란트미션이라는 이름으로 하나가 됐다.

세미나실은 서울 용산 원효전자상가빌딩에 위치해 있으며, 각종 달란트 세미나와 제품 설명회장, 기도실, 회의실, 촬영실 등으로 사용된다. 이곳에서 일하는 협력자들은 분야별 전문가·강사급으로, 이들을 강사로 세워 무료나 유료로 세미나를 진행하기도 한다.

한편 곧 1주년을 맞이하는 달란트미션은 전용상품(예수 그리스도의 성경족보와 성경연대기)을 출시할 예정이다. 수익의 일부는 달란트 사역자들과 소외층들을 돕는 데 사용되며, 사이트 회원가입을 하면 달란트미션의 소식지를 제공받을 수 있다.

달란트미션 박효재 섬김이는 “사역은 혼자서는 힘들지만 서로가 협력하면 큰 영향력이라는 결과물이 나온다”며 “달란트미션과 함께 협력하여 하나님나라를 확장시키는 일에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