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저스 컬처가 국내에도 워십의 돌풍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휫셔뮤직이 호주 힐송처치의 워십뮤직을 한국에 처음 소개했을 때와 비슷한 워십의 기류들이 포착되고 있다. 교회의 워십팀, CCM 아티스트, 음악 사역자들이 지저스 컬처의 곡들을 번역하여 부르기 시작했으며, 음반 판매량이 늘어나기 시작했고, 얼마 전에는 LA를 기점으로 사역하는 한인 대학생 연합 찬양팀 Shake City가 지저스 컬처의 곡들만을 번역하여 노래한 ‘Shake City, Still Believe, Jesus Culture 한국어 Best Album’을 발표하면서 지저스 컬처의 열풍에 가세했다.

이번 지저스 컬처의 최근 앨범은 ‘Unstoppable Love’이다. 멈출 수 없고 끊을 수 없는, 우리를 향한 그분의 사랑이 이 앨범의 주제이다. 지저스 컬처의 디렉터 ‘배닝’은 “이 앨범을 향한 우리의 기도는, 당신을 위해 하나님께서 펼치시는, 막을 수 없는, 최상의, 질투하시는, 넘치는 사랑을, 여러분들이 직접 체험하고 만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캘리포니아 새크라멘토 전쟁기념관에서 열렸던, 지저스 컬처 연례 ‘Encounter Conference’ 실황 앨범이다. 지금 이 시간도 우리의 마음을 뒤흔들고 계신, 그분의 멈출 수 없는 사랑을 노래한 앨범이다. 당시 컨퍼런스는 찬양, 예배, 기도를 통해서 그분의 부르심에 답하는 시간이었다. 크리스천 미디어들은 전 세계에서 젊은이들에게 가장 영향력있는 사역자·아티스트 중 하나로 이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 음반이 발매되기 전부터 이미 YouTube를 통해서 컨퍼런스 영상을 2,900만 명이 시청했다. 이 앨범에 수록된 CD 11곡, DVD 13곡은 주로 지저스 컬처의 곡들이지만(킴 워커, 크리스 퀼랄라, 이안 매킨토시, 제레미 에드워드슨, 데렉 존슨, 매트 길맨 등), Kari Jobe, Matt Redman, Justin jarvis의 노래들 또한 돋보인다.

첫 번째 곡, Sing Out에서는 어린 양 예수를 노래하며 그분의 거룩하심을 외치고 그분께로 달려가자면서 ‘We Will Run’으로 이어지며, 세상의 빛으로 오신 그분을 높여드리면서 ‘Light of the World’를 노래하며, 살아계시고 우리와 함께하시는 그분의 승리하심을 노래한다.

‘Surrender All’에 이어지는 동명 타이틀 곡 ‘언스타퍼블 러브’에서는 아무 것도 그분의 사랑에서 우리를 끊을 수 없다는 고백이 강하게 표현된다. 이 앨범의 마지막 곡은 매트 레드맨의 노래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10,000 Reasons’이, 킴 워커의 목소리로 재창조되는 느낌이다.

항상 바라는 마음이지만 이 음반을 통해, 한국의 젊은이들이 그분의 거룩하신 이름을 진정으로 높여드리며 그분을 영혼을 다해 노래하도록 선한 자극이 되기를 원한다. 한국교회가 어려운 상황에 있지만, 더욱 그분만을 인정하고 찬양하며 그분께 드리는 헌신을 통해 삶의 모습과 현장에서 주의 능력이 나타나고 그분을 영화롭게 하는 예배와 찬양의 물결들이 이 땅 가운데 넘쳐나길 바란다.

Track List (*=DVD에만 수록된 곡)
01. Sing Out
02. We Will Run
03. Light of The World
04. Surrender All(Give You Everything)
05. Unstoppable Love
06. Your Name is Glorious
07. No Other Like You(We Will Exalt You)
08. You Made A Way
09. We Stand
*10. Wide Open(DVD Only)
*11. Born of God(DVD Only)
12. In Awe of You
13. 10,000 Reasons

리뷰: 휫셔뮤직
휫셔몰: http://www.fisherma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