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등장한 여성 CCM 댄스 그룹 엘샤인! 그들이 첫 싱글앨범을 가지고 나왔다.

엘샤인은 사역 준비를 위해 3년간의 굿송 프로젝트를 통해 영성훈련을 해온 여성 댄스 보컬팀이다.

일렉트로닉 댄스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첫사랑’은, 처음 받은 하나님의 사랑을 친구에게 나누고 싶은 마음을 담은 따뜻한 노래이다.

엘샤인의 ‘첫사랑’은 이성재, 이신범, 지니, 신혜진을 프로듀싱한 AK music의 서정혁 프로듀서가 맡아서 기획·제작했으며, 엘샤인의 색깔을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했다.

엘샤인의 멤버 홍혜미는 23회 CBS CMF에서 작곡상을 수상하고 디지털싱글 ‘In love’ 발매와 각종 앨범 피처링 및 코러스로 활동했고, 멤버 오세빈은 전도사 사역을 감당하고 있고 찬양사역팀 ‘헤이븐’의 멤버이기도 하며 엘샤인에 앞서 엘샤인 유닛 엘프렌즈로 크리스마스 음원을 발표하기도 했다.

멤버 한보람은 스트릿댄스팀 활동과 댄스컬 공연 등을 통해 대중들과 소통해왔으며 각종 앨범 피처링과 코러스 작업을 하며 사역을 준비해왔다. 멤버 서은주는 2009년부터 CCM혼성그룹으로 데뷔하여 사역을 시작했고 다수 CCM앨범에 코러스 피쳐링, 2013년 멤버 오세빈과 엘프렌즈로 크리스마스 음원을 발표한 바 있다. 오랜 시간 영혼들을 위한 간절함과 사랑으로 준비된 엘샤인의 행보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