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목·골반불균형·휜다리 등 체형불균형, 초기에 잡지 않으면 심각한 디스크로 진행

▲강남초이스병원 의료진과 직원들.

30대 회사원 A양은 오랜 직장 생활로 늘 목이 뻐근하고 양측 어깨가 무거웠다. 간간이 두통과 불면증으로 심하면 손 저림 증상이 나타나, 가까운 한의원이나 척추전문병원에서 신경성형술 등의 치료를 받았으나 호전이 되지 않았다. 그러던 차에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유면 연예인들이 비슷한 증상으로 치료해 완치됐다는 기사를 보고 강남초이스병원 홍대점을 찾았다.

주치의인 김상욱 원장은 “일자목이 오래돼 정상적인 유연성을 잃어버리면서 안면비대칭과 거북목으로 변형됐으며, MRI 상 2군데 디스크 중기 질환이 병행하고 있다”는 진단을 내렸다.

A양은 약물 요법이나 시술적 요법이 아닌, 휘어지거나 틀어져 있는 골격구조를 직접 손으로 바로잡을 수 있는 ‘도수치료’와 뼈와 근육에 대한 불균형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운동요법’을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했다.

이후 A양는 주 2회씩 완벽한 체형교정치료를 위해 도수치료 시행과 자신에게 맞는 꾸준한 운동요법 관리를 통해 불균형요소(일자목·거북목)를 불과 3개월 만에 해결할 수 있었다. 평소 두통과 불면증에 대한 스트레스도 많았고 통증에 따른 불편함도 있었으나, 두 가지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또한 40대 남자 회사원 B씨는 늘 앉아서 컴퓨터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허리가 뻐근하고 요통이 있었으며, 아침에 일어날 때 허리가 개운치 않은 느낌과 골반이 무거운 느낌으로 직장 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회사 근처 한의원이나 정형외과 또는 교정하는 곳에서 일자허리 및 골반불균형 진단을 받고 치료했지만 별다른 호전 없이 힘들게 지냈다. 최근 엉덩이 통증과 다리 당김이 심해지던 중, 주변 지인의 추천으로 강남초이스병원 여의도점을 내원했다.

주치의인 김 원장은 “일자허리 및 골반불균형이 오래되어 디스크 중기로 진행됐으며, 요추 MRI 상 제 4-5 및 제5요추-제1천추 중기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진단했다. 당일 아픈 부위에 간단하게 요추신경 주사 치료 후 척추도수운동치료센터에서 요추도수, 감압, 체외 충격파 및 운동 치료를 1주일에 1-2회씩 3개월간 시행 후, 지금은 별다른 통증 없이 직장 생활을 잘 하고 있다.

이처럼 시대가 발전하면서 스마트폰 사용이나 오래 앉아서 하는 컴퓨터 작업 등이 많아져, 만성 허리 통증 및 골반 통증, 일자목에 의한 두통이나 목 뻐근함, 만성 경추 통증 및 어깨 통증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전문적이고 체계적이며 과학적인 진단과 치료를 받지 못하고, 가격만 비쌀 뿐 증상의 일시적인 호전만 주는 꼬리뼈 신경성형술, 경막외 내시경 레이저 치료술, 춘화 요법, 침 치료 등만 하게 되어, 결국 허리 및 목 디스크 질환이 심하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유명 연예인 및 스포츠 스타들이나 해외에서도 환자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비수술 척추 관절 치료 병원인 강남초이스병원은 내원 환자의 증상 및 질환에 따라 척추 전문의가 먼저 진료 및 첨단 장비로 정확하게 진단한다. 진단 후 초기 및 중기 디스크 질환일 경우 아픈 부위에 간단히 신경 주사 치료하며,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 환자의 질환·나이·증상에 따라 맞춤형으로 환자 개인당 척추 전문의사, 도수 치료사, 운동 치료사 및 물리 치료사 4명이 전담해 통합 진단 및 치료 시스템을 구축한다. 척추 치료의 선진화 및 체계화를 통해 환자의 빠른 치료와 회복에 중점을 두어 1:4 맞춤형 도수·감압·운동 치료를 하고 있다.

증상이 심하거나 말기 디스크 질환일 경우에는 직경이 작은 특수 내시경을 이용해 탈출된 추간판을 제자리로 밀어넣는 고주파 디스크 치료술을 10여분 만에 시행하여 치료를 끝낸다. 강남초이스병원의 대표적인 디스크 치료인 기존 고주파 열 치료 또는 수핵 감압술과는 전혀 다른 방식의 치료법으로, 히든싱어로 화제가 된 가수 휘성을 비롯해 유명 배우들도 같은 방법으로 치료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강남초이스병원은 지하철 서울대입구역의 본원 외에 여의도역, 홍대 및 교대 지하철역 입구에 목, 허리 및 어깨 통증 치료, 체형 교정(일자목, 골반 불균형, 휜다리, 측만증 등) 전문 치료 클리닉 및 척추 관절 비수술 치료 센터를 개설해 척추 관절 질환을 첨단의 장비로 합리적인 치료를 하고 있다.

(서울대 본원 02-875-2200, 홍대점 02-336-2200, 여의도점 02-786-2200,교대점 02-525-2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