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를 시작하며

회복이란 흔히 마약 중독자나 알코올 중독자, 또는 도박 중독자나 삶의 처절한 실패자들한테나 필요하다고 생각될 수 있다. 그렇지 않다! 성경은 우리 모두에게 중독이 있다고 가르친다. 죄의 중독이 그것이다. 성경은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다”라고 단호하게 말한다(롬 3:23). 그렇다! 이 세상에 완전한 사람은 하나도 없다. 우리는 다 잘못했고, 다 실수했으며, 다 죄를 지었다.

자신에게와 남에게 상처를 주었고, 또한 우리도 남한테서 상처를 입었다. 그래서 우리 모두는 아주 절실하게 치유와 회복이 필요하다. 치유와 회복을 통해서만, 우리는 비로소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갈 수 있다. 우리가 회복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몇 해 전에, 우리 새들백 교회에서는 하나님의 말씀에 기초한 ‘성경적인 회복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그 이름이 ‘회복축제(Celebrate Recovery)’다. 회복축제 프로그램의 목표는 과거의 죄와 상처와 나쁜 습관에서 회복되는 것만이 모두가 아니다. 우리의 인격과 성품이 최대한도로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것이 참된 목표다.

새들백 교회에서는 현재까지 일만 명 이상의 상처 입은 사람들이 회복축제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성경적인 치유와 회복을 경험했다. 그래서 당신에게도 기쁜 소식이 있다. 당신이 현재 어떤 좋지 않은 상황에 처해 있든, 당신에게 도움이 필요한 문제가 무엇이든,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적극적으로 돕고자 하신다.

이사야 57:18-19 부분을 읽어보라! 거기에는, 하나님이 자기 백성에 대해 선포하신 말씀이 나온다. 하나님은 우리를 치유하고 인도하고 돕기를 진정으로 원하신다. 고쳐 주고, 평강을 주며, 위로하기를 간절히 원하신다. 하나님은 우리를 잘 아신다. 우리의 어제와 오늘과 내일을 다 아신다. 그래서 말씀하신다.

• 네가 상처를 입었다면, “내가 너를 치유해 주겠다.”
• 네가 혼란에 빠져 있다면, “내가 너를 인도해 주겠다.”
• 네가 무력하여 변화될 수 없다면, “내가 너를 도와주겠다.”
• 네 문제를 알아주는 사람이 없다면, “내가 너를 위로해 주겠다.”
• 네게 염려나 두려움이 있다면, “내가 너에게 평안을 주겠다.”

솔직히 말하자면, 당신 스스로의 힘으로는 결코 회복될 수 없다. 끈질긴 재발과 강력한 유혹에는 혼자의 힘으로써가 아니라, 공동체를 통해 팀으로 맞서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서로를 필요로 한다. 당신 스스로의 힘으로 문제를 해결하려 애써봐야 오히려 처음보다 악화될 뿐이다. 하지만 희망이 있다. 당신만 원한다면, 당신이 마음의 문을 열고 회복의 길로 들어서기를 바란다면, 하나님은 언제라도 당신을 돕고자 기다리고 계신다.

환영한다! 당신이 회복 프로그램을 통해 치유와 회복의 여정에 오른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틀림없이 당신의 삶이 변화될 것이다. 당신 자신을 겸손히 내려놓고, 예수님을 당신 삶의 모든 부분에서 주인으로 모신다면, 당신은 마침내 그토록 지긋지긋하게 당신을 괴롭혀왔던 죄의 습관과 삶의 모든 장애와 앙금과 상처에서 깨끗이 해방되어, 참된 회복의 자유를 누리게 될 것이다.

릭 워렌(Dr. Rick Warren, 새들백 교회 담임목사)

릭 워렌 목사는 캘리포니아 침례대학교에서 학사 학위를, 사우스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고, 풀러 신학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독교 월간지인 「크리스채니티 투데이」에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목회자’로 선정되었다. 미국 개신교 뿐만 아니라, 세계 교회에서도 가장 영향력 있는 교계 지도자 중 한 사람이다. 특히,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해 쓴, 밀리언셀러《목적이 이끄는 삶, The Purpose Driven Life》의 저자다. 오늘날 가장 바람직하고 건강한 교회의 모델로 주목받는, 새들백교회(미국 캘리포니아 주 레이크 포리스트 소재)의 담임 목사로 재직 중이다.

출처: 성서원 회복성경(http://recoverybibl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