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더 씨의 위대한 결정.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와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 실천편』을 통해 성공을 위한 7가지 결단을 선물한 앤디 앤드루스(Andy Andrews)가 그 완결편 『폰더 씨의 위대한 결정』을 들고 우리 곁에 다시 찾아왔다. 이 책은 전세계 나라들 중 한국에서 최초로 소개된다.

저자는 대천사 가브리엘의 입을 통해 “인류는 성공적인 문명으로 가는 길을 회복하기 위해 개인적으로, 집단적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가”라는 수수께끼 같은 질문을 던진다. 이번 책에서 저자는 한 개인에 대한 성찰에서 한 발 나아가 인류와 환경, 세계에 이르는 광범위한 문제를 다루고 있다.

이 물음에 답하기 위해 역사적인 인물들이 ‘천상의 정상회의’에 참석하고, 그들이 들려주는 놀라운 비밀들 속에서 인생과 세상을 구하는 단 하나의 길이 밝혀진다.

앤드루스는 역사 속 인물인 윈스턴 처칠을 비롯해 잔 다르크, 링컨, 에릭 에릭슨, 다윗 왕, 조지 카버, 조슈아 체임벌린 등을 오늘날에 되살려내 우리에게 지혜를 알려준다. 이들 위인은 한 사람의 인간으로서 우리에게 손짓한다.

‘Just Do It Now!’, 내가 할 수 없는 일 때문에 망설이지 말라는 것. 나는 모든 것을 할 수는 없지만, 뭔가를 할 수는 있다. 우리 인생은 정말 가치있는 것이다. 실패와 좌절이 예고도 하지 않은 채 찾아왔을 때,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지혜와 감동을 책은 우리에게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