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S 기독교TV가 최근 예장 합동측이 제기한 의혹에 대해 17일 기자회견을 갖고 송영우 부사장이 반박 입장을 밝히고 있다. ⓒ 송경호 기자

예장 합동 등으로부터 제기된 CTS 기독교TV(사장 감경철) 비리 의혹에 대해 CTS측이 정면으로 반박하고 나섰다.

CTS는 17일 오후 4시 본사 사옥 13층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합동측 공개 질의에 11일 제출한 답변서를 배부하고 “몇 분의 목회자가 사실 무근의 유언비어를 유포시켜 CTS의 발전을 저해하려 한다”며 법적 조치와 손해배상 청구로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은 송영우 부사장이 인도하고 15여 명의 이사진이 자리에 함께했으며 30여 언론이 참석해 관심을 나타냈다.

합동측에 제출한 답변서에서 CTS는 “그동안 사옥 건축과정에서 일부 인사들의 무책임한 행동으로 CTS의 위상과 경영진에 큰 타격을 주었고 일부 교계 언론기관에서도 진실에 입각하지 않은 내용을 일방적으로 보도함으로 CTS의 운영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했다”고 밝혔다.

CTS는 “그 결과 2004년 8월부터 12월까지 건축후원금 모금과 사용에 대해 서울중앙지검의 철저한 조사를 받았고, 그 해 연말에 결과적으로 ‘무혐의처분을 받음으로써 수사기관으로부터 재정의 투명성을 입증 받는 전화위복의 계기가 되었다”며 “이로써 CTS에 대한 의혹은 해소가 되었고 더 이상 거론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CTS는 “이번에 질의한 내용은 수 년 전 제기됐던 내용과 거의 중복되고 있다”며 “모두 확인, 해명되었던 내용이 왜 이제 와서 다시 거론되는지, 더욱이 제시한 자료 중 문의한 내용과 사실이 너무 괴리되어있거나 허구성이 많은 점이 있어 그 진정한 의도가 의문시된다”고 밝혔다.

이어 합동측이 공개 질의한 의혹들에 대해 관련 자료를 제시하며 일일이 반박한 CTS는 “최근 사태를 보며 단호하게 다음과 같이 천명코자 한다”며 “지난 제68차 CTS 이사회 결의에 따라 향후 CTS를 음해하는 무고행위에는 정면 대응하여 법적 조치와 손해배상을 청구함으로써 다시는 이와 유사한 행위가 기독교계에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감경철 사장이) 10년 전 부도 난 CTS의 법인 해산을 논의할 때 CTS의 파산을 막고 오늘의 CTS가 있게 한 주역임을 어느 누구도 부정하지 아니 할 것”이라며 “그분이 비록 CTS를 돕는 과정에서 일부분이 자기 기업의 경영에서 법규에 벗어난 일을 한 것 때문에 무죄를 받지 못했지만 CTS를 해롭게 하거나 개인적 재물을 횡령한 사실이 없었음은 보시는 판결문이 입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CTS는 “본사 사장직은 주주 교단과 CTS 이사회에서 논의하고 결정할 사항”이라며 “파산 직전의 CTS를 회생시킨 주역에게 위로와 정은 주지 못한다 해도 흠 없지 않다 하여 무책임한 행위는 우리의 선한 이웃이 되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