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주에 위치한 사우스웨스턴대학의 새로운 학장 에밀 카넬은 최근 맥클린바이블교회에서 1400명의 기독교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증했다. 에밀 카넬 학장은 독실한 무슬림의 자녀로 태어나 1982년 회심했다. 이 간증에서 그는 무슬림을 전도하기 위해 ‘우리 모두가 알아야 할 이슬람에 대한 10가지’를 설명했다.


이에 앞서 그는 “보통 기독교인들이 생각하듯 무슬림들에게 여호와와 알라는 동일한 신이 결코 아니다”라고 했다. 그는 “무슬림들이 살아있는 하나님으로서의 예수를 인정하지 않는데 어떻게 여호와와 알라가 같은 신이 될 수 있는가” 반문하며 “비록 코란이 예수를 가르치고 있긴 하지만 예수를 한명의 인간으로 묘사할 뿐”이라고 전했다. 덧붙여 “무슬림들은 예수가 십자가에 못박히기 전에 다른 누군가가 그의 자리를 대신했고 따라서 예수는 절대 십자가에서 죽지 않았다고 여긴다”고 설명했다.

에밀 카넬 학장은 “무슬림들은 알라를 기쁘게 하기 위해 늘 노력하지만 얻는 것은 없다”고 안타까워 하며 “이들은 조건없는 사랑과 기독교가 말하는 하나님과의 교제를 갈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음은 이날 에밀 카넬 학장이 말한 ‘우리 모두가 알아야 할 이슬람에 대한 10가지’를 요약한 것이다.

1. 여호와와 알라는 같은 하나님이 아니다.
2. 코란은 이슬람 전파를 위한 전쟁, 성전을 명령하고 있다.
3. 이슬람은 여자를 성전에 참여 못하게 하는 등 특별한 의례가 있다.
4. 이슬람은 종교의 자유를 인정하지 않는다.
5. 이슬람은 기독교보다 여성을 천시한다.
6. 이슬람은 예수를 그저 인간이라고 본다.
7. 이슬람은 성경의 가치를 절하한다.
8. 이슬람은 세상에서 가장 율법적인 종교다.
9. 이슬람도 교파에 따라 갈라져 있다.
10. 많은 무슬림들이 기독교로 개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