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콘텐츠

기독콘텐츠

산마루서신

[산마루서신] 대자연 속에서 함께 노동하고 기도하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공동체란 많은 이상을 추구하는 공동체 중의 하나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에 힘 입어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성취하기 위하여 세워지는 것입니다. 이 공동체는 이미 그리스도 안에서는 온전히 이루어졌지만 그를 따르는 …
cross tree green

[산마루서신] 욕심 없이 살아갈 수 있는 길

욕심 없이 살아갈 수 있는 길은 오직 그리스도 안에 머물러 주가 주시는 평안을 누릴 때만이 가능합니다. 욕심은 부족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영혼의 진정한 평안이 없기 때문에 일어나는 결핍 현상이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의 평안 중에 욕심 없이 살아갈 …
십자가

[산마루서신] 오직 주님만을 바라보라

교인들은 목사가 주님의 뜻을 따라 제 길을 가는가에 대한 관심보다 자신을 얼마나 알아주느냐 자신을 얼마나 편들어주느냐 자기를 얼마나 위로해 주느냐에 몰두합니다. 목사와 교인 모두가 바라보아야 할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분을 바…
기도

[산마루서신] 그러므로 생각하라

11 그러므로 생각하라 너희는 그 때에 육체로는 이방인이요 손으로 육체에 행한 할례를 받은 무리라 칭하는 자들로부터 할례를 받지 않은 무리라 칭함을 받는 자들이라 12 그 때에 너희는 그리스도 밖에 있었고 이스라엘 나라 밖의 사…
산마루서신

[산마루서신] 수도원적 공동체는 자립자활 공동체여야

주님 뜻대로 살고자 하는 수도원적 공동체는 십자가 은혜 아래서 사랑을 이루어가는 공동체이며 동시에 자립자활공동체여야 합니다. 그래야 신앙고백과 자기 정체성을 유지하며 100년 1000년 주님 오실 때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려운 이웃들이나 청…
성경

[산마루서신] 뜨거운 영적 체험

불이 들어오면 뜨겁고 불이 꺼지면 차가워집니다. 이는 물리적 현상만이 아니라 영적인 현상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뜨겁다는 영적 체험은 하나님과의 소통(turn on)의 체험입니다. 이는 죄책으로부터 놓임을 받고 하나님과 막힌 담이 헐어져 하나님 품에 안…
사랑 하트

[산마루서신] 사랑의 공동체를 회복하라3

산마루예수공동체(평창군 대화면)의 터를 처음 본 것은 2019년 5월 21일입니다. 그날 그 자리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놀라운 체험이 있었습니다. 전율이 밀려오며 고요함에 젖어 들었습니다. 그리고 "회개한 자가 거하는 거룩한 땅이 되게 하라!"는 음…
flower Scent fragrance

[산마루서신] 사랑의 공동체를 회복하라2

죄가 들어옴으로써 파괴된 하나님과 인간, 인간과 자연의 공동체성은 주께서 친히 사람의 몸을 입고 오심으로 회복되게 됩니다. 주는 “우리의 화평이신지라 둘로 하나를 만드사 원수 된 것 곧 중간에 막힌 담을 자기 육체로 허시고(엡2:14) 하나님과의 관계를…
love tree garden flower

[산마루서신] 사랑의 공동체를 회복하라

산마루예수공동체를 왜 세우느냐고 묻습니다. 인간의 삶은 처음부터 공동체로 시작하였습니다. 에덴은 하나님과 아담과 하와 그리고 하나님이 지으신 자연이 조화로운 관계를 지닌 하나님과 인간 그리고 자연이 갈등이 없이 어울어진 공동체였습니다. …
cross tree green

[산마루서신] 그리스도의 평강으로

그리스도인의 일상은 그리스도의 평강(평화)이 마음을 주장해야 합니다(골 3:15). 그리스도의 평강이란 그리스도께서 이루신 평강이요 그리스도께서 친히 주시는 평강입니다. 그것은 이생의 자랑과 육신의 정욕을 넘어선 유혹으로부터 자유로운 영혼의 평…
기도 성경

[산마루서신]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23 너희가 누구의 죄든지 사하면 사하여질 것이요 누구의 죄든지 그대로 두면 그대로 있으리라 하시니라 24 열두 제자 중의 하나로서 디두모라 불리는 도마는 예수께서 오셨을 때에 함께 있지 아니한지라 25 다른 제자들이 그에게 이르되 우리가 주…
십자가 그리스도

[산마루서신] 예수님은 곧 사랑입니다

진실의 무게가 담긴 신앙 고백적인 글을 받았습니다. "내가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 못박혔으니 이제는내가 산 것이 아니라 내 안에 계신 예수님께서 사신 것입니다. 이제 이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시어 나를 위해 자기의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
cross tree green

[산마루서신] 주의 말씀의 빛 아래 있어야만

개인적 진실이 자신에겐 절대적 고백일지라도 주의 뜻에 어긋나는 것은 결국 영원하지 못합니다. 그것은 주께서 허락하지 아니하시기 때문입니다. . 주의 뜻은 사람의 생각보다 높고 주의 뜻은 최후 심판의 기준이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진실은 항상 절…
십자가

[산마루서신] 십자가 세우기 3

십자가를 만들기 위하여 지름이 50센티미터이며 길이가 10여 미터가 되는 잣나무를 갓 베어 눕혀 놓고 껍질을 칼로 벗겨내니 사람의 새하얀 살결처럼 보드라운 표피가 드러나며 수액이 흘러내렸습니다. 칼로 치고 또 치며 벗기는데 마치 그간 살아오면서 주…
산마루서신

[산마루서신] 십자가 세우기 2

십자가를 세우려고 수 개월 동안 산 중의 많은 나무들을 보아왔습니다. 그런데 정작 십자가용으로 생각한 나무는 숲 속에 살아있는 멋진 나무들이 아니었습니다. 산 중에 죽어 있는 소나무나 목재상이들이 팔려고 베어낸 나무들이었습니다. 그런 곳도 찾아가…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