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김정일 김일성 우상화

고위 탈북민 “北, 코로나19 제한 명령 위반 시 처형”

고위급 탈북민이 “북한 정권은 주민들에게 ‘미국이 최고존엄인 김정은을 해치기 위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확산시키려는 계획을 갖고 있다’고 선동하며, 집합 제한 명령을 위반하는 자들을 잔인하게 처형하고 있다”고 밝혔다. 8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크리스…
수잔 솔티 북한자유주간 고아

“북한 자유 운동, 악과 싸우는 치열한 영적 싸움”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렸던 제16회 북한자유주간이 현지시간 지난 4일 일주일간의 여정을 마쳤다. 올해 행사에서는 북한 내 여성들이 주도해 시작한 장마당을 통해 시민사회가 형성되고 있다는 북한 내부의 변화와 함께 북한 고아들과 군인들의 인권 실상이 새롭게…
북한자유주간

“美 정부와 의회, 진지하게 ‘북한 인권’ 경청”

3일 저녁(현지시간) 워싱턴에 있는 중국대사관 앞에서 진행된 탈북자 북송반대 시위에서 참가자들은 지난 2002년부터 수집된 북송 탈북자 명단을 하나 하나 호명하며 이들의 생환을 기원했다. 이들이 읽어내려 간 북송 탈북자의 명단은 그 수만 수백 명으로, 호명…
북한자유주간 디펜스포럼

“北 정권이 가장 두려워하는 건 2,300만 주민들”

북한자유주간 6일째인 3일 정오(현지시간) 디펜스포럼(대표 수잔 솔티) 주관으로 美 하원의원 회관인 레이번 빌딩에서 '북한 체제 전복 전망'에 관한 토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미국 민주주의수호재단(FDD)의 데이비드 맥스웰 선임연구원을 비롯한 탈북자들은 …
북한자유주간 최유진 북한 군대

北 군대 인권 증언 “동상에 손발가락 잘라야 했던 군인”

제16회 북한자유주간 6일째인 3일(현지시간), 미 하원의원 회관인 레이번 빌딩에서 미 의회 내 초당적 기구인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 주관으로 '북한 군대 내 인권 유린' 토론회가 진행됐다. 이날 북한 군인 출신 탈북자들의 증언을 아래 요약했다. 북한 호위총국 간…
북한자유주간 북한 군대

북한 군대 내 인권 증언… “가혹행위에 성접대”

제16회 북한자유주간 6일째인 3일(현지시간), 미 하원의원 회관인 레이번 빌딩에서 미 의회 내 초당적 기구인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 주관으로 ‘북한 군대 내 인권 유린’ 토론회가 진행됐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열린 토론에서는 여군이었던 탈북자를 비롯 총 3명…
북한자유주간

美 싱크탱크 “한국 정부가 북한 인권 활동 제약하나?”

제16회 북한자유주간에 참석한 탈북자 단체 대표들이 대한민국 정부의 대북정책이 변화되면서 북한 인권을 위한 활동에 불합리한 제약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현지시간 2일 오후 1시 워싱턴 D.C.의 '싱크탱크' 중 하나인 아메리칸 엔터프라이즈 인스티튜…
북한자유주간

“트럼프 행정부, 북한 인권에 큰 관심”

제16회 북한자유주간에 참가한 탈북자단체 대표단이 현지시간 지난 1일 비공식 일정으로 미의회와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를 연속해서 방문해 북한의 핵 전략과 인권상황 등을 상세하게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자유주간을 이끌고 있는 수잔 솔티 북한자유연…
북한자유주간 북한 고아

“北 고아원… 3층에서 뛰어내려 도망가는 아이도”

제16회 북한자유주간 5일째인 2일 오후 2시(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가정연구위원회(family research council) 건물에서 북한 고아들에 대한 인권 토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나온 한 북한 고아원 출신 탈북 여성의 증언과 탈북난민인권연합 김용화 대표의 발언을 아래 요…
북한자유주간 북한 고아

“강제노역, 성학대…” 북한 내 고아들의 실상 증언

제16회 북한자유주간 5일째인 2일 오후 2시(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가정연구위원회(family research council) 건물에서 북한 고아들에 대한 인권 토론회가 열렸다. 학대와 강제노동, 성폭력 등에 노출돼 있는 북한 고아들의 실상에 대한 증언이 나왔다. 이날 토론회는 탈북고…
북한자유주간 김용화

“북한의 자유와 해방을 위해 기도해 달라”

제16회 북한자유주간 4일째 공식일정으로 5월 1일 저녁 7시(현지시간) 알링턴 커뮤니티교회 수요집회에서 탈북난민인권연합 김용화 대표가 간증했다. 이날 집회는 크리스천 인터네이셔널 프리덤(Christian international freedom)과 알링턴 커뮤니티교회가 공동으로 주관했…
최정훈 사령관

“성경 품었던 소녀의 죽음, 北 간수 변화시키기도”

제16회 북한자유주간에 참가한 최정훈 북한인민해방전선 사령관은 행사 둘째날이었던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열린 저녁 환영리셉션에서 안타까운 사연 하나를 전했다. 북한은 성경을 소지한 죄로 고문을 행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안타깝게도 14세의 소녀가 죽…
북한자유주간 수잔 솔티

“나치보다 더한 인권 유린, 북한에서 자행되고 있어”

제16회 북한자유주간 셋째 날인 4월 30일(현지시간), 한미자유연맹 주최로 탈북 방문단 초청 동포 간담회가 진행됐다. 워싱턴 D.C. 한인단체장과 교민들이 참석한 이 자리에서 탈북 인권단체 대표들은 북한 인권 탄압과 유린의 심각성을 공유하며 북한 인권 개선에 …
북한자유주간 북한 인권 헤리티지재단

“국제기구들이 北 정치범수용소 감시해야”

제16회 북한자유주간 3일째인 4월 30일 오후 2시(현지시간) 워싱턴 D.C. 헤리티지재단에서 열린 북한 인권 관련 토론회에서 국제기구들이 북한의 정치범수용소를 감시해야 하며 여성 등 취약계층을 내보낼 수 있게 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날 두번째 세션 발표…
북한자유주간 해리티지재단 김흥광

“김정은 독재 정권 종식할 때 진정한 평화통일”

제16회 북한자유주간 3일째인 4월 30일 오후 2시(현지시간) 워싱턴 D.C. 헤리티지재단에서 ‘북한 인권과 안보 위협 사이의 정책 격차 좁히기’를 주제로 토론회가 열렸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허광일 위원장(북한민주화위원회), 김흥광 대표(NK지식인연대), 김성민 대…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