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한경직

[그 때 그 설교] 소명감과 역사의식

이미 읽은 에스더 4장 가운데서 14절 하반절만 제가 다시 한 번 읽습니다. "네가 왕후의 위를 얻은 것이 이때를 위함이 아닌지 누가 아느냐" 에스더의 이야기는 대체로 우리가 잘 알고 있습니다. 에스더는 유대 민족에 속하는 여자이었으나 당시 중동 일대에서 가장…
소망, 하늘, 구름

[새안교회 장시환 목사 설교] 네게 무엇을 하여 주기를 원하느냐

본문의 이야기는 마태복음과 누가복음에도 나오는 말씀입니다. 4개 복음서 중에 3곳에 기록되어 있다는 것은 그만큼 중요한 사건이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마태복음과 누가복음에는 본문과 달리 맹인의 이름을 기록해 놓지 않았습니다. '한 맹인', '맹인 둘' 이렇게…
돈, 동전

[설교] 달란트로 비유한 천국(마 25:14~30)

천국을 막연하게 상상해 봅니다. 천국이 있는 것을 믿기는 하지만 아직 안 가본 곳이라 어떤 곳인지 명확하게는 모릅니다. 예수님은 천국을 비유로 말씀해 주셨습니다. 비유를 깨달으면 깨닫는 만큼 천국을 조금씩 이해 할 수 있습니다. 천국은 오랜 시간동안 …
worship sky hand

[그 때 그 설교] 하나님을 경외하라

신명기 10:12~22 이미 읽은 말씀 가운데서 신명기 10장 12절과 13절을 다시 봉독합니다.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요구하신 것이 무엇이냐 곧 네 하나님 여호와를 경외하여 그 모든 도를 행하고 그를 사랑하며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네 하나님 …
예배자, 크리스천, 믿음, 신앙, 십자가, 기도, 소망, 능력,

[새안교회 장시환 목사 설교] 곧 나의 친구라

예수님의 고별설교 중에 한 부분입니다. 십자가를 앞두시고 죽음을 앞두시고 주신 깊은 권면입니다. [요15장] 앞부분에는 그 유명한 포도나무와 가지의 비유를 통해서 연합의 원리를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주님께 붙어있으면 열매를 많이 맺고, 떨어져 있으면 메…
간음한 여인과 예수

[설교] 예수님을 만난 죄인 여자(요 8:1~11)

한 여자가 예수님 앞에 왔습니다. 자기가 원해서 온 게 아니고 사람들의 손에 질질 끌려 예수님 앞에 던져졌습니다. 죄를 지은 여자입니다. 간음하다가 현장에서 사람들에게 붙잡혔으니 증거는 충분합니다. 법대로 하면 돌로 쳐서 죽여도 마땅한 여자입니다. 어…
부산 경남 미션 웨이브 청년 Mission Wave

[그 때 그 설교] 기독 청년의 자세와 사명

오늘 저녁에 여러분에게 잠깐 말씀드리고자 하는 제목은 이미 사회자께서 알려드리신 대로 '기독 청년의 자세와 그 사명'입니다. 우리는 기독 청년의 자세와 그 사명을, 아마 우리 기독교 역사상의 가장 위대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는 사도 바울의 자세와 그 사명의…
church cross

[새안교회 장시환 목사 설교] 사중복음

'사중복음'이란 제목으로 이 말씀의 은혜 나누겠습니다. 우리 믿는 자들은 사중의 복음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4개의 기쁜 소식, 4개의 복을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 4가지가 무엇인가. 첫째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미리 아셨다는 것입니다. 둘째는 미리 정하셨다는 …
고만호 목사(여수은파교회 담임).

[여수은파교회 고만호 목사 설교] 새 생명의 법칙

생명에는 육신의 생명과 영의 생명이 있습니다. 육신의 생명은 한번은 죽게 됩니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죽음을 의식하지 않고 죽음을 잊고 살려고 합니다. 피하려고 해서 피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싸워서 이길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시인 괴테는 죽고 사는 도리…
cross tree green

[그 때 그 설교] 인간과 그 짐

마태복음 11장 28절, 여러분 잘 아시는 말씀을 한 번 더 읽습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현대인의 생활 특징 가운데 하나는 아마 여행을 많이 하는 것인 듯합니다. 제가 자란 이북 농촌에는 그때에 서울 구경을 한…
빛 일출 선셋 황혼 자연 하늘 여행 여름 빛 Godrays 자연의 에너지 하나님 나라

[설교] 무덤에서 걸어 나온 시체(요 11:36~44)

나사로와 그의 두 여동생 마르다와 마리아는 예수님이 사랑하시던 가족이었습니다. 어느날 나사로가 병이 들어 죽게 되었습니다. 그 동생들이 부랴부랴 예수님께 사람을 보내어 나사로의 소식을 전합니다. 예수님이 모든 병자들을 고치시는 것을 알기 때문에 병…
고만호 목사(여수은파교회 담임).

[여수은파교회 고만호 목사 설교] 항상 소망을 품으리라

우리 인생의 문제는 현재 잘 살고 못살고 문제가 아닙니다. 가졌느냐 못 가졌느냐의 문제도 아닙니다. 미래가 있느냐 없느냐의 문제입니다. 미래가 보이면 가난도 역경도 기꺼이 참아 낼 수 있습니다. 아무리 형편이 넉넉하고 편안해도 미래가 보이지 않으면 못 견…
현충일

[그 때 그 설교] 6.25를 기억하라

"너는 청년의 때 곧 곤고한 날이 이르기 전 나는 아무 낙이 없다고 할 해가 가깝기 전에 너희 창조자를 기억하라 흙은 여전히 땅으로 돌아가고 신은 그 주신 하나님께로 돌아가기 전에 기억하라" 여기에서 '기억하라'고 하는 말씀이 두 번 있습니다. 성경에는 '잊어…
기도

[설교] 사무엘의 어머니(삼상 1장)

에브라임 산지에 사는 엘가나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하나님을 경외하고 인품도 좋고 경제적인 능력도 갖춘 좋은 사람입니다. 그에게는 아내가 둘이 있었습니다. 여기서부터 엘가나의 인생에서 하나님이 주신 축복이 훼손되기 시작합니다. 하나님이 정하신 둘…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