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서울신대 박영식

“박영식 교수 징계, 교단 정체성 수호 위해 불가피”

개인 학문의 자유와 인권 침해 아닌 교단 신학적 정체성 문제 징계, 안타깝고 유감스러운 일 지속 억압했다? 사실과 다르다 공정·적법 절차 따라 사안 다뤄 창조 학문적 연구와 자유 존중 특정 창조이론, 신봉하지 않아 창조과학과 유신진화론 논란 및 박영식…
김영한 박사

“유신진화론, 창조론을 진화론에 타협한 사상”

유신진화론을 복음주의 교단 신학교 신학생들에게 비판없이 가르치는 것은 타당하지않다. 성결교단학원 이사회가 교단의 신학적 테두리 안에서 강의하라고 요구하는 것은 당연하다. 오늘날 진화론이 기독교 공동체 안에서 논의되면서 유신진화론이 복음주의 …
다윈

생명 존중 과학자 모임, 유신진화론 비판 성명서 발표

유신론적 진화론, 무신론 기반 무신론적 진화론과 차이 없어 기독교 가장 기본적 교리 부인 전국 14개 대학 27명의 과학자들로 구성된 ‘생명존중 과학자모임’은 22일 “신학대학교에서 가르쳐지고 있는 유신론적 진화론을 강력히 규탄한다”는 제목의 성명서…
실천신대

실천신대 7대 총장에 노영상 박사 선임돼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는 지난 19일 이사회를 열어 제9대 이사장에 김경원 서현교회 원로목사, 제7대 총장엔 전 호남신학대학교 총장 노영상 박사를 각각 선임했다. 실천신학대학원은 2005년 고 은준관 실천신대 명예총장에 의해 세워진 대학원 중심 초교파 대학교…
서울신대 박영식

“균형 잡힌 성결교단 신앙, 보수복음주의로 퇴행 염려”

성결교회, 성경 과학책 아니란 입장 건강하고 유연한 신학 전개한 교단 전국 일반대 신학자들 지지 성명도 서울신대 박영식 교수 징계의결 철회 요구 공동기자회견이 1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연세대 원두우신학관 예배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박…
기성 113년차 총회

서울신대 교수진 “유신진화론, 교단 창조신앙에 어긋나”

서울신학대학교 신학부 교수 25인이 박영식 교수 징계 논란과 관련해 15일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교수들은 다양한 학문적 관점을을 비판적으로 연구하고 가르칠 학문적 자유를 가질 수 있다”면서도 “자연발생적 진화를 통해 인간이 출현했다고 주장하는…
순복음영산신학원

순복음영산신학원, 이스라엘 홀리랜드대학교와 협약

신학교육 통한 하나님 나라 건설 선한 영향력 끼치는 기독교 리더 교수들 성장 돕는 시너지 효과도 순복음영산신학원(총장 장혜경)과 홀리랜드대학교(총장 스테판 J. 퐌 박사)가 지난 12일 연구·교육·선교 프로세스 강화를 위한 학술교류 협약(MOU)을 체결하고, …
서울신대

서울신대 교수협 “박영식 교수 징계 시도는 교권 침해”

서울신학대학교 법인이사회가 박영식 교수 징계 의결을 요구하자, 교수협의회는 11일 “징계는 명백한 교권 침해”라는 내용의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징계 의결 요구는 외부 소수 목회자가 제시한 관점에 경도된 것으로, 학문의 자율적 토론과 연구를 권…
박영식 그날 하나님은 어디 계셨는가

한국기독교교양학회, 서울신대 박영식 교수 징계 철회 요청 성명

한국기독교교양학회(회장 민경식)는 서울신대 박영식 교수 징계 철회를 요청하는 성명서를 최근 발표했다. 이들은 “박영식 교수의 창조에 관한 신학은 자연세계에 대한 현대과학의 다양한 해명들에 맞서, 창의적이고 비판적으로 논쟁하면서 하늘과 땅의 창조자…
서울신대 전경

서울신대, ‘창조과학 비판’ 박영식 교수 징계 의결 요구 경위 공개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박사)는 법인이사회의 박영식 교수 징계 의결 요구 경위에 대해 설명하는 자보를 12일 교무처와 학생처 명의로 학내에 게시했다. 대학본부는 “박영식 교수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 불필요한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어 학생들에게 알…
침신대

한국침신대, 2024학년도 학부 신입생 충원율 100% 달성

한국침례신학대학교(법인이사장 이은미, 총장 피영민)가 2024학년도 학부 신입생 충원율 100%(정원내 모집인원 182명)를 달성해 대학기관 평가인증 준비에 청신호를 밝혔다. 한국침신대는 지난 3월 5일 교단기념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입학식을 통해 신입생들의 입학…
큰은혜교회

큰은혜교회, 장신대에서 ‘손양원 석좌교수’ 약정식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살 것인가 하늘 꿈 꾸는 장신인 축하와 위로 아무도 안 가려는 곳, 하나님 영광 신학생들 ‘어떻게 죽을지’ 결단을 서울 관악구 큰은혜교회(담임 이규호 목사)가 서울 광진구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김운용 박사, 이하 장신대)와 ‘순교…
큰은혜교회

손양원 목사 기리는 장신대와 큰은혜교회

서울 관악구 큰은혜교회(담임 이규호 목사)가 서울 광진구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김운용 박사, 이하 장신대)와 ‘순교자 손양원 목사 석좌교수’ 약정식을 지난 2월 28일 장신대 한경직기념예배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약정식에서 큰은혜교회는 장신대 김도훈 교수(…
명성교회

세계 최초 개혁교회 신학교, 김삼환 목사에 ‘명예박사’ 수여

김삼환 목사(명성교회 원로)가 헝가리 데브레첸 개혁신학교로부터 명예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데브레첸 개혁신학교(The Debrecen reformed theological University)는 스위스 제네바와 함께 개혁교회의 성지로 불리는 헝가리 데브레첸에 1538년 세워진 세계 최초 개혁교회 신학…
정상운

정상운 박사, 성결대학교 명예총장 추대돼

정상운 박사가 성결대학교 명예총장에 추대됐다. 학교법인 성결신학원은 지난 2월 23일 제8회 성결신학원 이사회에서 정상운 박사를 성결대 명예총장에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정상운 박사는 1987년 성결대 신학과 교수로 임용돼, 2024년 2월 말 37년 재직기간을 끝…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