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송기청 도형상담

도형상담 경험자들의 이구동성 “전도에 탁월!”

직접 도형상담을 경험한 이들은 이구동성으로 놀라움을 표현하고 있다. 이들의 소감을 정리했다. 하승용 씨 “그 동안 MBTI나 DISC를 사용했었는데, 강의를 듣고 느낀 도형상담의 장점은 다른 도구들에 비해 휠씬 더 빠른 시간 안에 내담자를 파악할 수 있다는 …
최길호 교수

“사회적 단절이 자살 불러… 이웃 돌봄 적극 나서야”

최근 ‘세 모녀 자살 사건’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사람들의 문제가 알려지고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미국의 사회복지사 양성소로 꼽히는 사우스캐롤라이나대학의 최길호 교수가 13일 오후 4시 서울 용산구 온누리교회 서빙고캠퍼스에서 ‘기독교 신앙과 사회…

크리스천라이프센터 세미나, ‘가정의 행복과 치유 이야기’

크리스천라이프센터가 2월 24일 오후 2시부터 25일 오후 12시까지 서울유스호스텔에서 ‘가정의 행복과 치유 이야기’를 주제로 제9회 ‘사모! 그 복된 자리를 위하여...’ 사모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며 쉼 없이 달려온 작은교회 …

제3회 ‘사모의 날’, 3월 4일 인천가나안교회에서 개최

세계터미널선교회(조창래·하귀선 선교사)에서는 교단과 교파를 초월하여 목회현장에서 수고하는 사모님들을 초청하여 ‘사모의 날 행사’를 갖는다. 매년 3월 5일을 ‘사모의 날’로 정하고 목회현장에서 사역에 지쳐있는 사모님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잠시 쉼을…
주수일 진새골 가정사역협회

주수일 장로, 한국가정사역협회 이사장 취임

한국가정사역협회 법인 설립 및 이사장 취임 감사예배가 13일 오전 서울 구의동 CS프라자에서 개최됐다. 이날 이사장에 취임한 주수일 장로(진새골 사랑의집 이사장)는 “이제 협회가 법인단체로 등록됐으니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라며 “사역단체들끼리…

학교, 동영상 강의부터 실전 책까지… ‘도형상담의 모든 것’

송기청 목사는 이 도형상담을 통한 ‘3분 전도’가 가능하다고 역설한다. 그는 “도형상담을 통해 1분 안에 전도대상자의 성격과 현실을 파악하고 접근하는 게 3분 전도”라며 “교회를 나오고 안 나오고를 떠나서 마음의 문을 열고 대화를 하는 데는 정말 놀랄 정…
송기청

“도형상담이야말로 복음과 현대인 사이의 ‘접촉점’”

연말 분위기가 무르익던 12월 서울 목동의 한 개척교회 예배당. 20여 명의 청년들이 열심히 수업에 열중하고 있었다. 바로 송기청 목사(생명샘교회 담임)의 도형상담 강의를 듣던 WOG(World of God) 소속 간사 및 회원 학생들이다. WOG는 지역교회들의 선교, 특별히 청년 전…
스마트 미디어 김병오

“자제력 약한 청소년들, 예배시간 스마트폰으로…”

크리스천라이프센터 주최 2013 건강교회 포럼 ‘스마트미디어 중독 및 치료’가 18일 오후 서울 논현동 서울영동교회(담임 정현구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김병오 원장(백석대 상담대학원)이 ‘스마트미디어 중독의 기독교적 치유’, 전종천 대표(e미…
스마트 미디어

스마트폰은 ‘로그아웃’, 성경은 ‘로그인’

크리스천라이프센터 주최 2013 건강교회 포럼 ‘스마트미디어 중독 및 치료’가 18일 오후 서울 논현동 서울영동교회(담임 정현구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함께 열린 ‘로그아웃데이’ 선포식에서는 한국교회가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스마트 미디어 기기들과 거…
대전가정사랑학교 해맑음교회

해맑음교회, 가정사랑학교 대전지부 설립 “이웃에 가까이”

관계전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고 있는 가정사랑학교(대표 송기배 목사)가 대전에 지부를 설립하고 중부권 복음전파의 문을 새롭게 열어나가고 있다. 대전 지부를 맡은 해맑음교회 윤정현 목사는 지난 달 교회에서 대전가정사랑학교 및 해맑음가정상담소 …
게리 채프먼

“사랑과 사과, ‘상대방의 언어’로 표현해야”

「5가지 사랑의 언어」의 저자이자 세계적 가정사역자인 게리 채프먼 박사가 최근 방한, 7일 온누리교회에서 열린 한국가정사역협회 주최 ‘가정사역 컨퍼런스’에서 주제특강했다. ‘5가지 사랑의 언어, 5가지 사과의 언어’를 주제로 강연한 채프먼 박사는 “…
기독교 중독예방과 치유 포럼

“국내 중독자 수 800만, 경제적 피해는 200조”

글로벌디아코니아센터는 5일 오후 2시~5시 서울 종로구 기독교회관에서 ‘중독사회를 넘어 치유사회로’라는 주제로 ‘기독교 중독예방과 치유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은 김성태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상임이사인 권오성 목사는 “도박 같이 중독을 …

라이프호프 기독교자살예방센터, 보건복지부 장관상

‘라이프호프 기독교자살예방센터’가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자살예방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다. 창립 1년 반만의 경사다. 시상식은 오는 10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진행되는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 & 자살보도 가이드라…

하이패밀리, 9월 2일 가정사역 세미나 개최

하이패밀리 가정사역 평생교육원(원장 김향숙)이 오는 9월 2일(월) “가정사역의 미래시대 진단 -다가올 20년에 대비하라”를 주제로, 미래학자 최윤식 박사와 함께 개강세미나를 개최함으로 신임생 모집에 나섰다. 하이패밀리는 “질적 성숙이 요구되는 시대에 …

자살 예방에 도움 되는 행동들과 그렇지 않은 행동들

한국형 표준자살예방교육 프로그램 ‘보고 듣고 말하기’ 교육이 21일(수) 서울 영등포구 라이프호프 기독교자살예방센터에서 열렸다. 자살예방에 뜻이 있는 목회자나 교인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었다. ‘보고 듣고 말하기’는 자살에 초점을 맞춘 교육훈련이 부…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