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산마루서신] 보라 여호와께서

1 보라 여호와께서 땅을 공허하게 하시며 황폐하게 하시며 지면을 뒤집어엎으시고 그 주민을 흩으시리니 2 백성과 제사장이 같을 것이며 종과 상전이 같을 것이며 여종과 여주인이 같을 것이며 사는 자와 파는 자가 같을 것이며 빌려 주는 자와 …

[산마루서신] 산상설교 묵상 28 - 거짓 예언자의 위험과 구별법

산상설교(마태 7:15-19) "거짓 예언자들을 삼가라. 그들은 양의 탈을 쓰고 너희에게 오지만, 속은 굶주린 이리들이다. 너희는 그 열매로 그들을 알아야 한다. 가시나무에서 어떻게 포도를 따며, 엉겅퀴에서 어떻게 무화과를 따겠느냐? 이와 같이, 좋은 나무는 …

[산마루서신] 산상설교 묵상 27 - 좁은 문

산상설교 (마태 7: 13,14) "좁은 문으로 들어가거라. 멸망으로 이끄는 문은 넓고, 그 길이 널찍하여, 그리로 들어가는 사람이 많다. 생명으로 이끄는 문은 너무나도 좁고, 그 길이 험해서, 그 곳을 찾아오는 사람이 별로 없다." 예수를 따르는 신앙의 길은 생명…

[산마루서신] 산상설교 묵상 26- 황금률

산상설교 (마태 7:12) "그러므로 너희는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여라. 이것이 율법과 예언서의 본뜻이다." 사람이란 서로 천하게 대하면 서로 천한 사람이 되어버립니다. 서로 진실로 사랑하고 서로 높여 주고 대…

[산마루서신] 산상설교 묵상 25 - 구하여 보십시오

산상설교(마태 7:9-11) "너희 가운데서 아들이 빵을 달라고 하는데 돌을 줄 사람이 어디에 있으며, 생선을 달라고 하는데 뱀을 줄 사람이 어디에 있겠느냐? 너희가 악해도 너희 자녀에게 좋은 것을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산마루서신] 산상설교 묵상 24- 구하고 두드려 보십시오

산상설교 (마태 7: 7) "구하여라, 주실 것이요, 찾아라,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려라, 열어 주실 것이다. 구하는 사람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사람마다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는 사람에게 열어 주실 것이다." 교우들 가운데 배운 이들과 신앙이 부족한 이들…

[산마루서신] 산상설교 묵상 23- 진주를 돼지에게 주지 말라

산상설교 (마태 7:6) "거룩한 것을 개에게 주지 말고, 너희의 진주를 돼지 앞에 던지지 말아라. 그것들이 발로 그것을 짓밟고, 되돌아서서 너희를 물어 뜯을지도 모른다." 진리는 받을 만한 때에 받을 만한 사람에게 전하는 것입니다. <2005.10.05. 다시 묵상함. …

[산마루서신] 교회 안 질서

17 내가 명하는 이 일에 너희를 칭찬하지 아니하나니 이는 너희의 모임이 유익이 못되고 도리어 해로움이라 18 먼저 너희가 교회에 모일 때에 너희 중에 분쟁이 있다 함을 듣고 어느 정도 믿거니와 19 너희 중에 파당이 있어야 너희 중에 옳다 인정함을…

[산마루서신] 산상설교 묵상 22-자기 눈 속의 들보부터

산상설교 (마태 7:3-5) "어찌하여 너는 남의 눈 속에 있는 티는 보면서,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하느냐? 네 눈 속에는 들보가 있는데, 어떻게 남에게 ''네 눈에서 티를 빼내 줄테니 가만히 있거라'' 하고 말할 수 있겠느냐? 위선자야, 먼저 네 눈에서 …

[산마루서신] 산상설교 묵상 21-심판은 심판을

산상설교 (마태 7:1,2) "너희가 심판을 받지 않으려거든, 남을 심판하지 말아라. 너희가 남을 심판하는 그 심판으로 하나님께서 너희를 심판하실 것이요, 너희가 되질하여 주는 그 되로 너희에게 되어서 주실 것이다." 사람은 대접 받고자 하는 대로 대접해야…

[산마루서신] 산상설교 묵상 20 - 믿음의 에너지로

산상설교 (마태 6:31-34)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

[산마루서신] 산상설교 묵상 19 - 들의 백합화처럼

산상설교(마태 6: 25-28)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목숨을 위하여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몸을 위하여 무엇을 입을까 염려하지 말라 목숨이 음식보다 중하지 아니하며 몸이 의복보다 중하지 아니하냐 공중의 새를 보라 심지도 않고 거두지도 않…

[산마루서신] 산상설교 묵상 18 - 몸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산상설교(마태 6:25-26)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목숨을 부지하려고 무엇을 먹을까 또는 무엇을 마실까 걱정하지 말고, 몸을 보호하려고 무엇을 입을까 걱정하지 말아라. 목숨이 음식보다 소중하지 않으냐? 몸이 옷보다 소중하지 않으냐? 공중의 새를 …

[산마루서신] 산상설교 묵상 17 - 하나님과 재물

산상설교 (마태 6:24) "아무도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한다. 한쪽을 미워하고 다른 쪽을 사랑하거나, 한쪽을 중히 여기고 다른 쪽을 업신여길 것이다. 너희는 하나님과 재물을 함께 섬길 수 없다." 재물(맘몬)이 지닌 위용을 극명히 드러냅니다. 예수께선 재물…

[산마루서신] 주를 경외함이 지혜요

20 그런즉 지혜는 어디서 오며 명철이 머무는 곳은 어디인고 21 모든 생물의 눈에 숨겨졌고 공중의 새에게 가려졌으며 22 멸망과 사망도 이르기를 우리가 귀로 그 소문은 들었다 하느니라 23 하나님이 그 길을 아시며 있는 곳을 아시나니 24 이는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