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광림교회 70년, 그 불꽃같은 이야

광림교회 70년사, “어떤 상황에도 꺼지지 않는 불꽃”

광림교회가 교회창립 70주년을 기념해 그동안의 역사를 담은 스토리북「광림교회 70년, 그 불꽃같은 이야기」를 발간했다. 「광림교회 70년…」에는 우리나라 감리교회 모습을 시작으로 광림교회를 통해 일하신 하나님의 역사를 세움, 비움, 채움, 나눔, 다움의 …
마이크

설교 많이 들어도, 삶 안 바뀌는 이유… 가족부터 떠올려서

성경 읽으면서 남들만 떠올린다? 하나님 말씀은 ‘내게’ 하시는 것 묵상, 하나님 관점에서 이해해야 적용, 하나님 말씀 내 마음에 담기 주관적이지만 마음대로 해선 안돼 관찰-해석-적용, 신앙을 생활로 “이 설교를 배우자가 들었어야 하는 건데, 같이 못 와…
소강석 2024년 1월 셋째 주 웃음 강단

소강석 목사 “젊은이들에게 교회다운 모습 보여주자”

우리가 복음 잘못 전했든지 교회다운 모습 못 보였든지 진리 때문에 박해 받더라도 행실 때문에 비난 받아서야 한교총 증경대표회장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10년 만에 20-40대 기독교인 절반 가량이 감소했다는 통계를 우려하면서, “한국교회가 사회를 따듯…
김두석 언약신학연구소

김두석 언약신학연구소, 2024 매월 정기세미나 개최

김두석 언약신학연구소는 2월 19일(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믿음홀에서 ‘2024 매월 정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김두석언약신학연구소는 이 시대의 마지막 언약신학자 김두석 박사를 통해 구약의 언약과 그리스도 중심의 성경해석을 …
여의도순복음교회

교회 청년들의 바람, ‘위로’보다 ‘성경적 삶의 방향 제시’

사회보다 교회에 더 안전·평등·정의 느껴 교회에서 깊은 관계에 대한 어려움은 문제 예배·영성 회복과 사회적 책임 동시 추구 “불안한 실존적 삶에 영적 해답 제시해야” 교회 청년들이 바라는 설교, 목양의 방식은 무엇일까. 현실적인 고민에 대한 메시지보…
수도침신

수도침신, 2024년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

수도침신(구 수도침례신학교)은 기독교한국침례교회의 신앙과 주장에 근거한 신학교육을 통해 목회자, 선교사, 평신도지도자 양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사이버신학원을 설립해 온라인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교 측은 “다음세…
순복음영산신학원

순복음영산신학원, 창원에서 동계 전도대회

2박 3일 간 노방전도, 축호전도 등 집에 귀신 무섭다는 할머니 심방도 전도대회 전 50일 릴레이 금식기도 영성과 지성 겸비한 사명자들 준비 “서울에서 온 순복음영산신학원 신학생입니다. 창원 지역에 복음을 전파하고자 왔습니다. 순복음창원교회를 딱 한 번…
2024 표어

2024년 교회들의 표어와 성구, 목표는?

2024년 새해를 맞아 각 교회들은 한 해의 주제 및 표어, 성구를 정하고 있다. 교회들이 저마다 내건 표어에는 올 한 해 목표와 청사진이 담겨 있다. 일부 교회는 표어와 함께 교회의 목표도 제시하기도 했다. 국내 여러 교회들이 공개한 표어와 성구, 또는 목표(가나다 …
마스터스

마스터스, 2024년 아카데미 & 세미너리 신(편)입생 모집

개혁파 신학 교육을 위한 마스터스 세미너리(책임교수 최더함 박사)에서 2024년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한다. 마스터스 세미너리는 마스터스 개혁파총회(Masters Reformed Assembly)에서 운영하는 교육 기관이다. 3년 8학기(계절학기 포함)로 운영되는 마스터스 아카데…
김삼환 2024년 1월 20일

김삼환 목사, “지난 몇 년간 선관위·사법부·방송 문제” 작심 성토

선관위 국민들에 얼마나 의심 샀나 사법부 판사들 판결도 한쪽 치우쳐 방송도 일부 세력 침투해 기울어져 명성교회 김삼환 원로목사가 최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사법부, 언론사 등의 문제들을 강력히 성토하며 공정성 회복을 촉구했다. 김삼환 목사는 지난 1…
말씀세움교회 이태재 목사.

“성경 소리 내어 읽는 이유, 듣고 행하기 위함”

코로나를 지나 다시 함께 모여 예배를 드리고 있지만, 예배를 회복해 가는 과정 속에 홀로 신앙을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어려워 교회와 멀어지고 신앙을 잃고 방황하는 이들의 수가 과거보다 더 많아졌다. 말씀세움교회 이태재 목사는 “코로나를 지나면서 한국교…
순복음영산신학원

순복음영산신학원, 동계 전도대회

야간신학부는 고창 순복음구시포 목회대학원 철원 이웃사랑순복음 노방전도, 버스킹, 전도용품 전달 순복음영산신학원(총장 장혜경) 야간신학부와 목회대학원 학생들은 각각 3일 간 전도대회를 진행했다. 먼저 야간신학부 19명은 지난 8-10일 2박 3일 간 전북 …
예수군사사관학교 2차 총진군 대회

“하나님의 형상 회복할 때, 섬김·헌신·능력 나타나”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우리를 지으시고, 생육하고 번성해 땅에 충만하고 다스리는 복을 주셨다. 다시 말해 하나님의 성품이 회복된다면 섬김과 봉사, 헌신의 삶은 자연스레 이뤄지고, 9가지 은사로 하나님의 능력이 드러날 것이다.” 예수군사사관학교 ‘제2차 …
베드로 요한 앉은뱅이

의사 있으니… 선교 현장에서 ‘신유와 기적’은 필요 없다?

사도행전 3장 1-10절: 선교에 있어 기사와 표적 성령의 이적과 기사가 일어난다고 보는가, 아니면 멈췄다고 보는가? 선교적 상황에서 이적과 기사의 긍정적 측면과 부작용은 무엇일까? 이적과 기사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부작용을 최소화할 방안은 무엇일까? 1. …
수원중앙침례교회

수원중앙침례교회, ‘사랑 ON, 나눔 ON 십대라면 차량 전달식’

굶주린 소외 이웃들을 위해 수원중앙침례교회(담임 고명진 목사)가 나섰다. 지난 1월 12일 눈 쌓인 중앙예닮학교 운동장. ‘십대라면’ 스티커를 붙인 차량들이 일렬로 정렬했다. 각 차량에는 수원중앙교회 성도들의 따뜻한 온기가 가득 실려 있었다. 라면이었다.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