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하나님 나라의 비전

많은 사람이 ‘하나님 나라’를 죽어서 가는 장소로 생각한다. 왜냐하면 마태복음에서 하나님 나라를 ‘천국’이라고 표현하고 있기 때문이다. 예수님은 부활하신 후 곧바로 승천하신 것이 아니라 40일 동안 이 땅에 머물러 계시면서 제자들에게 하나님 나라에 관…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내 삶을 기적으로 채우는 원리

역대상을 처음 열어보면 족보로 시작한다. 하나님께서는 역대상을 왜 족보로 시작하게 하셨을까? 당시 이스라엘 백성들은 바벨론에 의해 예루살렘 성전이 무너지고 포로로 끌려가 자신들의 정체성을 잊어버리고 살았다. 그래서 역대기를 기록한 목적은 자신들…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화해가 필요한 시대

예나 지금이나 사람이 사는 곳에는 늘 분쟁이 있다. 어찌 보면 우리 인류의 역사 또한 전쟁의 역사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모든 것은 분노에서 시작된다. 오늘날 우리의 현실을 보아도 서로 의견이 다르면 분노하는 것을 보게 된다. 자기 의를 세우기 때문이…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포기하지 않는 하나님

포기한다는 것은 하려던 일을 도중에 그만둬 버리는 것을 말한다. 사람은 어떤 일을 하다가도 힘들면 쉽게 포기해 버린다. 누구를 사랑하다가도 마음에 들지 않으면 포기해 버린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한번 선택하신 당신의 자녀를 절대 포기하지 않으신다. 어…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사명을 기억하는 인생관

기독교인에게는 소명과 사명이 있다. 소명은 콜링(calling)으로, 부르심이다. 신하를 부르는 왕의 명령처럼, 사람이 하나님께 봉사하도록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다는 표현이 소명이다. 또 사명은 소명받은 자에게 맡겨진 임무를 뜻하는데, 미션으로 전도나 선교를 말…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선한 청지기

시편 127편 1절에 보면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깨어 있음의 헛되도다”라는 말씀이 있다. 하나님께서 가장 부족한 저를 통해 우리 예정교회를 35년 전에 면목동에서 세워 주…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소망을 살리자

대부분 사람은 소망을 원하는 것이나 무엇인가 일어나기를 바라는 것으로 이해한다. 그러나 성경에서 말하는 소망은 이런 의미가 아니다. “확신에 찬 기대”를 뜻한다. 독일의 철학자 키에르케고르는 ‘죽음에 이르는 병’을 절망이라고 했다. 슈바이처 박사는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나는 누구인가?

사람은 살아가면서 세 가지 질문을 하게 된다. “나는 누구인가? 왜 사는가? 어떻게 살 것인가?” 이 세 가지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다면 인생을 가장 사람답게 사는 자가 될 것이다. 내가 누구인지 온전히 들여다 본다는 것은 세상 기준으로는 불가능하다. 왜냐하…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바울이 선택한 가장 안전한 삶

사람은 누구나 안전할 삶을 원한다. 하지만 안전한 삶을 원한다고 다 안전한 삶을 사는 것은 아니다. 기초가 무너지지 않아야 한다. 오늘 성경에서 말하는 안전한 삶의 기초는 주안에서 기뻐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는 예수 믿는 자의 마음가짐은 세 …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선택된 자의 복

‘선택’이라는 말은 굉장히 중요하다. 우연이 아닌 선택이 운명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성장의 원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도 사람의 선택이다. 지금 자신의 모습과 위치도 과거에 내가 무수히 행한 선택의 결과요, 미래의 내 모습도 현재 내가 어떤 행동을 선택하는가…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기도의 원칙

사람들은 “기도에 무슨 원칙이 있을까?”라고 생각한다. 그냥 자신이 원하는 것을 구하는 것이 기도가 아닌가 말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성경을 자세히 보면 기도에도 원칙이 있다. 기도는 신앙생활에서 가장 핵심적인 동력이 되기 때문에 원칙이 있다. 기도의…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하늘이 열리는 것을 보리라

인생에서 큰 뜻을 품고 사는 사람이 있다. 다시 말하면 소원과 열망을 가슴에 품고 산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소원과 열망은 무엇일까? 하나님의 소원과 열망은 돈을 많이 벌어서 거부가 되는 것이 아니고 한 생명을 사랑하고 그 생명을 구원하는 것이다. …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삶의 뿌리를 하나님 사랑에 두는 자

생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뿌리다. 뿌리가 튼튼하면 나무가 살아가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생명 존재는 뿌리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뿌리가 물가에 심기면 시절을 좇아 열매를 맺게 되고 늘 푸른 나무가 되어 사람들이 그 그…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지혜로 사는 세상

교육열 하면 우리나라가 둘째 가라면 서럽다. 한국 교육열이 유대인보다 더하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그러나 한국 교육은 지식 위주의 교육이다. 교육의 질과 창조성에선 차이가 크다는 말이다. 유대인 교육의 강점은 호기심과 상상력 두 가지다. 두 가지를 결합하…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성령의 능력을 체험하는 신앙

신앙인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성령 체험이다. 성령 없이는 하나님의 어떤 사역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이다. 예수 믿는 사람의 가장 큰 사명은 하늘나라가 이 땅에 이뤄지는 것이다. 그리고 내 마음의 천국을 이루면서 사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다. 그 일을 위…
1 2 3 4 5 6 7 8 9 10  다음